페이커 제주도 여행 근황, 제우스 케리아도 함께
1라운드 전승으로 1위 유지한 젠지, 2위는 KT, 3위는 HLE
2023 World 개최지 한국, 롤드컵 티켓 예매 시작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문화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2023 lck summer split 현재 순위와 경기 일정을 안내하고 각종 이슈를 전한다. 

전승으로 1Round를 마무리했던 젠지는 계속되는 연승으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농심과 리브샌드박스, 그리고 OK저축은행브리온은 2승 8패로 순위 반등에 실패했다. 또한 T1은 3위권 밖 순위를 차지했다. 

T1 Faker 이상혁 부상으로 휴식, Bengi 배성웅 감독의 사임

사진= 벵기 사임 / 출처: t1 공식 sns
사진= 벵기 사임 / 출처: t1 공식 sns

지난 8일, T1은 벵기 감독의 사임을 알렸다. 

T1은 "배성웅 감독이 1라운드 종료와 더불의 T1의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사임 의사를 밝혔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회윤 단장은 "많은 고심 끝에 내렸을 결정임을 알기에 저뿐만 아니라 T1은 그의 사임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으며 금일부로 계약을 종료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5일, T1은 공식 SNS를 통해 Faker 선수가 치료 및 재활에 집중하여 서머 정규 시즌 중 복귀를 목표로 하겠다고 전했다. 엑스레이 및 MRI 검사 결과 큰 이상 소견은 없었지만 손목 부근의 통증과 감각 저하 등, 팔꿈치터널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 계속해서 치료를 받는 중이라고 밝혔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지난 9일 제우스, 케리아, 포비 선수 등, 함께 1박 2일 제주도 여행 다녀왔다. 한 일반인이 선수들과 촬영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여 팬들이 해당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몇 시간 후 페이커는 직접 인스타그램에 '제주도'라는 멘트와 함께 풍경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0일 광고 방송을 통해 얼굴을 비추며 "팬들이 걱정할까 얼굴 비추었는데,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KT 롤러코스터 고공행진, 기대되는 팀 보이스 (feat. 기인)

사진= KT 기인, 에이밍 POG 인터뷰 / 라이엇게임즈 제공
사진= KT 기인, 에이밍 POG 인터뷰 / 라이엇게임즈 제공

KT롤스터는 지난 9일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8연승을 달성했다.  

지난 9일 경기 후 인터뷰에서 KT롤스터의 강동훈 감독은 "한 번쯤은 연승이 끊길 거라 생각하고 선수들에게도 그렇게 말했다. 패배 또한 약이 될 것이며 한 번쯤은 고비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연승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KT롤스터는 팀보이스에서 매번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며 선수들 간 사이가 돈독함을 보여왔는데, 최근 KT 선수들이 유독 기인 선수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웃음을 사고 있다. 에이밍 김하람 선수는 기인에게 '잇몸 요정', '이빨 요정' 별명을 붙여주었는데, 지난 9일 경기 후 인터뷰에서 기인 선수는 "별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나도 하람이의 별명을 짓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재치있게 답하기도 했다.

 

긴급 콜업! 많이 큰 아기 곰 '그리즐리'와 씨맥이 합격점 준 '안딜'

사진= 한화생명e스포츠 그리즐리 /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 한화생명e스포츠 그리즐리 /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한화생명e스포츠 1군에 합류 후 연승에 성공한 그리즐리 조승훈 선수가 광동프릭스와의 경기에서 승리 후 소감을 전했다. 

지난 9일, 한화생명-KDF 경기에서 광동프릭스는 새로운 서포터로 안딜 문관빈 선수를 출전시켰다. 그리즐리 선수는 "챌린저스 리그에서 맞붙었던 안딜을 다시 만나게 되어 기대됐다. 하지만 오늘은 안딜 선수가 잘하는 군중 제어, 그랩류의 챔피언을 기용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갑작스러운 콜업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그리즐리 선수는 "오늘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많아서 이를 고치면서 다음 경기도 잘 준비해 돌아오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광동프릭스가 콜업한 안딜 문관빈 선수는 해당 경기에서 밀리오와 레오나를 플레이했는데, 밀리오로 상대방의 스킬을 빠르게 막아내고, 레오나로 상대의 소환사 주문을 계속해서 소모시키는 등, 날카로운 경기를 보여주었다. 씨맥은 별다른 일 없다면 문관빈을 기용할 것이라 말했고 원딜러 김태윤 선수는 "관빈이와는 별다른 소통이 없어도 플레이가 잘 맞는다."라고 말하며 안딜 선수를 칭찬했다. 

 

경기 일정 안내, 해설자가 뽑은 '이번 주 본방 사수'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포니' 임주환 해설 위원은 한화생명을 전차, KT롤스터를 롤러코스터에 비유하며 기대되는 매치로 '한화생명e스포츠-KT롤스터' 경기를 선정했다. 또한 글로벌 해설 위원 '울프'도 기대되는 매치로 '한화생명e스포츠-KT롤스터'의 경기를 지목하였으며, 한화생명이 KT의 연승을 저지할 시, 4강 자리의 주인이 달라질 수 있음을 강조했다.

'헬리오스' 신동진 해설 위원은 경기력이 오르고 있는 DRX가 젠지를 꺾고 미라클 런을 이어갈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며 'DRX-젠지' 경기를 기대되는 매치업으로 선정하였으며, 글로벌 해설 위원 '옥스'는 세터데이 쇼다운 매치인 'KDF-LSB' 경기를 선정하며 두 팀 중 어떤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될지가 관건이라 전했다.

 

2023 World, 롤드컵 티켓 예매 시작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 lck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LCK는 지난 10일 '2023 World' 티켓 오픈을 알렸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현재 '플레이-인 스테이지(서울 롤파크)' 티켓만이 오픈된 상태다. 오는 19일, 8월 2일 각각 '스위스 스테이지(서울 KBS아레나)'와 '녹아웃 스테이지(부산 사직 실내체육관) 및 결승전(서울 고척 스카이돔)' 티켓이 차례로 오픈될 예정이다. 

한편, 2023 LCK summer split은 아프리카tv, 네이버e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