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3일, '쿠팡플레이 시리즈' 세 번째 매치 진행
리그앙 2023~24 시즌 디지털 독점 중계 계약 체결

사진='쿠팡플레이 시리즈' 세 번째 매치 / 쿠팡플레이 제공

[문화뉴스 안수빈 기자] 쿠팡플레이 시리즈 세 번째 경기가 깜짝 발표되며 파리 생제르맹 FC의 이강인이 한국을 찾는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시즌 프랑스 프로축구 1부 리그의 챔피언 파리 생제르맹 FC가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위해 방한하며, '리그앙(Ligue 1)'의 2023~24 시즌 디지털 독점 중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매번 세계 최강 클럽을 초대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쿠팡 플레이 시리즈'는 올 해 초부터 PSG의 초청을 위한 교감을 나누고 있었으며, 이번 세번째 경기 공식 발표로 그 결실을 맺게 됐다. 

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는 8월부터 시작되는 리그앙의 2023~24 시즌의 주요 경기를 디지털 독점 중계한다. 이로써 축구팬들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파리 생제르맹의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게 됐다.

22-23 시즌 리그 1 챔피언이자 우승 11회로 리그 최다 우승을 차지한 파리 생제르맹 FC는 프랑스 축구 역사상 가장 많은 타이틀 기록을 가지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클럽이다.

PSG는 세 시즌 연속 리그 득점왕이자 소속 팀과 국가대표 경기를 합쳐 프랑스인 단일 시즌 최다골을 기록한 킬리안 음바페는 물론 브라질 국가대표 에이스 네이마르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 9일 이강인이 PSG와 전속 계약을 마치면서 PSG에 대한 축구 팬들의 관심은 뜨거워지고 있다.

사진=쿠팡플레이 리그앙 23-24시즌 디지털 독점 생중계 / 쿠팡플레이 제공
사진=쿠팡플레이 리그앙 23-24시즌 디지털 독점 생중계 / 쿠팡플레이 제공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지난해 손흥민 선수가 뛰는 토트넘과 세비야 FC가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 바 있으며, 이번 7월 맨체스터 시티와 AT. 마드리드까지 방한을 확정시키며 국내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모았다.

또한 쿠팡플레이는 현재 K리그 1부와 2부 리그 전 경기뿐만 아니라, 스페인 국왕컵, 영국 프리미어리그 카라바오 컵 등 국내외 다수의 축구경기의 디지털 중계를 제공하고 있다.

2023~24시즌 스페인 라리가 중계권 계약 체결에 이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을 축구 중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되면서, 팬들에게 독보적인 축구 중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오는 8월 3일 파리 생제르맹이 참가하는 세 번째 매치를 통해 지난해부터 이어온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감동을 더 진하게 이어갈 전망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