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민, 장도리 역 출연
'밀수', 7월 26일 개봉

사진=영화 '밀수' 스틸
사진=영화 '밀수' 스틸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박정민이 영화 '밀수'에 출연한 계기가 류승완 감독 때문이라고 밝혔다.

18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밀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은 류승완 감독과 배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가 참석했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이다.

박정민은 진숙(염정아)을 보필하던 순수한 청년에서 욕망을 가지게 되며 밀수판에 뛰어드는 장도리 역을 맡았다. 출연 계기를 묻자 류승완 감독의 전화 한 통에 바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영화 '밀수' 배우 박정민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밀수' 배우 박정민 / 문화뉴스DB

그는 "대본도 보지 않고 하겠다고 했다. 어릴 때부터 너무 팬이고, 꿈이었던 감독님이시다. 제안을 거절할 수 없었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이후 대본을 보고 또 감사했다. 그동안 해온 역할, 이미지의 모습들과 상반된 캐릭터였다. 그런 새로운 모습을 저한테서 어떻게 발견하고 제안을 주셨나 하는 생각에 감사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촬영을 하면 준비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다. 근데 이번에는 그런 준비를 덜 했다. 감독님 디렉션 받으면서 현장에서 순간순간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이 재밌었다. 현장 가는 마음이 즐거웠다"고 재차 류 감독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밀수'는 오는 7월 26일 개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