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KSPO DOME서 개막
엔시티→레드벨벳 슬기 출연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문화뉴스 권아영 기자]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본격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로 오는 8월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에서 열린다.

앞서 그룹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4~5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이 일찍부터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엑스포 유치 지원사격에 나설 것을 예고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뿐 아니라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이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총출동해 엑스포 유치 염원을 위한 무대와 메시지를 전할 전망이다.

진행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맡는다. 레드카펫 MC로는 전 KBS 아나운서 김선근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가 나선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K팝 스타들의 애장품 경매 이벤트를 통해 소외·취약 계층을 돕는다. 시상식 참여 스타들이 직접 기증 또는 사인한 애장품이나 굿즈로 자선 경매를 진행, 수해 복구 기금 등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OTT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