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개최
오는 8월 10일 오후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려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시상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K팝 축제로 오는 8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시상식 조직위는 전 세계에서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시상자 라인업을 28일 공개했다.

최근 뮤지컬 ‘맘마미아’로 관객들을 만난 배우 송일국, 드라마 ‘구미호뎐 1938’을 통해 신스틸러 대열에 합류한 배우 류경수, 연기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배우 이윤지가 시상자로 함께 해 기대를 더한다.

연예계 대표 잉꼬 부부로 방송가를 접수한 배우 인교진과 소이현, 연기자뿐만 아니라 라디오 DJ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박하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소화하며 안방을 접수한 배우 안은진 역시 시상자로 낙점됐다. 

또,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로 복귀를 앞두고 있는 배우 진세연과 드라마와 예능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윤박도 시상자로 나서 축제의 볼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엔터테이너도 시상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태국에서 배우로 활동하는 블루 풍티왓(블루)이 시상자로 나서 K팝 아티스트들의 수상을 축하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셀럽들의 시상자 합류로 더욱 풍성해진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앞서 그룹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4~5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의 출연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뿐 아니라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이 총출동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MC 라인업으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나서 K팝의 위상을 짚는다. 레드카펫 MC로는 전 KBS 아나운서 김선근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가 나설 예정이다. 

구성과 무대를 담당한 연출팀은 임서현 감독과, 김지은, 박은정 작가로 꾸려졌다. 총괄 제작은 와이제이 파트너스(대표 이영주)가 맡는다. 

한편, 라인업과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OTT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