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선웅 단장 "더 격렬하고 격정적으로 각색"
9월 8일부터 10월 1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사진=연극 '카르멘' 포스터 / 서울시극단 제공
사진=연극 '카르멘' 포스터 / 서울시극단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서울시극단이 하반기 포문을 여는 작품으로 치정 멜로극 '카르멘'을 선보인다. 

'카르멘'은 집시 여인 카르멘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 결국 파멸에 이르고 마는 돈 호세의 사랑을 그린 비극적인 이야기다.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원작소설과 조르주 비제의 오페라로 많이 알려진 명작이다.

이번 작품은 고선웅 서울시극단장의 연출과 각색을 통해 시(詩)극으로 탈바꿈한다. 고전극의 묘미는 살리되 연극적인 표현을 더해 정통 연극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배우 서지우, 김병희 / 서울시극단 제공
사진=배우 서지우, 김병희 / 서울시극단 제공

'카르멘'은 단순한 바람둥이가 아닌 자유를 갈구하며 살아가는 여자 카르멘, 그리고 그녀를 소유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돈 호세의 왜곡되고 파괴적인 모습을 통해 인간의 심연을 들여다보고자 한다.

고선웅 단장은 “오페라의 미덕도 지키고, 소설 원작의 줄거리도 거스르지 않고 싶었다”며 “연극에서는 더 격렬하고 격정적으로 각색했다. 노래로 표현하지 않아도 연극적 에너지와 미덕이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극 ‘진짜나쁜소녀’, ‘작가노트 사라져가는 잔상들’ 등에서 연기를 보여줬던 서지우가 자유를 노래하는 카르멘을 연기한다. 연극 ‘리차드3세’, ‘햄릿’ 등에 출연했던 김병희가 돈 호세 역을 맡는다. 서울시극단 단원 강신구, 김신기, 최나라 등이 함께한다.

한편 '카르멘'은 오는 9월 8일부터 10월 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