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 휴무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8월 13일, 27일 휴무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8월 첫째 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할인행사와 휴무일을 알아본다.

사진 = 이마트 제공
사진 = 이마트 제공

이마트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한우, 양파, 계란, 새우, 샤인머스캣 등의 신선 먹거리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브랜드 한우 전 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해 선보인다. 양파는 '양파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하며, 평균 약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알찬란(30개입·대란, 국내산)'은 1판 구매 시 20% 할인, 2판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가공 먹거리와 생활용품들의 경우 카테고리별 전품목 골라담기 행사부터 전 품목 2개 구매 시 50% 할인, 1+1 프로모션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사진 = 홈플러스 제공
사진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의 2주차 행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홈플런'은 창립 26주년을 맞은 홈플러스의 통합세일 행사로, '썸머 슈퍼세일'은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기획됐다. 2주차에는 휴가 절정기인 만큼 바캉스 관련 주요 상품을 최대 반값으로 선보이며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5일과 6일 단 이틀간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선농장 15브릭스(Brix) 샤인머스캣(1kg)'과 '브로콜리·파프리카(송이)'도 각각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

바캉스 필수 먹거리인 축산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선보인다.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은 3일부터 4일 단 이틀 간 최대 40% 할인하고,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한 '캐나다산 부채살·꽃갈비살·갈비살 3종'은 최대 40%, '레트로 냉삼겹살'은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바캉스에 챙겨갈 가공식품 생필품 700여 종도 1+1로 준비했으며. 물놀이 캠핑 용품 260여 종은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미국산 체리(600g), 냉동새우(11종), 생물 갈치(중·대) 등도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가에 판매하고, 돈까스(7종), 베이컨·햄·소시지(10여종), 소스류(60여종) 등은 1+1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6일까지 진행되는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에서는 주차별 대표 먹거리와 생필품을 1+1, 최대 5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롯데마트 제공 
사진 =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9일까지 냉감 소재 침구와 언더웨어, 홈웨어를 포함해 다양한 여름 시즌 단독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PB 상품인 ‘울트라쿨’ 시리즈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울트라쿨 냉감 이불’은 행사 기간 전 품목 30% 할인 판매하고 ‘울트라쿨 남성 언더웨어’ 상품들은 최대 40%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

‘룸바이홈 양면 엠보패드’는 1만2000원 균일가로 판매하고 ‘보나핏 여름 홈웨어’는 최대 50% 인하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쿠아삭스, 아동 물놀이 모자, 비치타올 등 다양한 물놀이 용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여름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신상품을 롯데마트 단독으로 선보인다. ‘3중직 냉감 패드’는 물론 목재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한 ‘뱀부리플 이불’도 새로 출시한다.

사진 = 롯데마트 제공
사진 = 롯데마트 제공

또한, 롯데마트는 육류 위주의 행사가 열린다. 8월8일 '리얼 양고기 데이'를 맞아 호주축산공사와 협력해 3일부터 1주일간 호주청정램 전품목을 엘포인트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호주축산공사와 함께 서울 서초점, 은평점 등 일부 점포에서 양고기 시식 행사도 진행되며, 신선한 냉장 양꼬치를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양어깨살을 큐브형으로 잘라 나무 꼬치에 꽂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인기 부위인 숄더랙과 비주얼 스테이크로 유명한 양사태는 엘포인트 30% 할인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5일부터 13일까지 오프라인 전용 사은품 증정 행사도 연다. '마블나인'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고 SNS 인증 조건을 충족하면 '마블나인 전용 젓가락'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마블나인'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 성숙도 등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야 부여되는 BMS(Beef Marbleing Score) No.9만 엄선해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다.

모든 행사와 기획전에는 점포별로 가격, 취급 상품, 재고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나 다른 행사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 · 이마트 · 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이다. 8월의 대형마트 휴무일은 8월 13일 · 27일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