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GenZ 대상 체험 제공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진='KCON LA 2023' 있지·아이브·제로베이스원 출연... 아티스트와 소통 기회 마련한다  / KCON LA 2023 제공
사진='KCON LA 2023' 있지·아이브·제로베이스원 출연... 아티스트와 소통 기회 마련한다  / KCON LA 2023 제공

[문화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KCON LA 2023'이 글로벌 GenZ(Z세대)를 타깃으로 K-컬처 컨벤션 콘텐츠를 지난 8일 소개했다. 

케이콘은 K-컬처를 다채로운 콘텐츠로 전파하는 K-컬처 페스티벌로, 그 중 컨벤션은 케이콘의 상징성과 K-컬처의 모든 것을 집약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테마는 'BE A KCONer(비 어 케이코너)'다. 'KCONer'는  K-POP과 K-컬처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며, 다른 사람들과 연대하고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내는 사람을 뜻한다. 관객은 각 구역에서 미션을 모두 수행하고, 진정한 KCONer로 거듭났음을 증명하는 ID 카드를 받는 형식이다.

컨벤션 여정의 출발지와 도착지는 'KCON SQUARE'다. 이곳에는 아티스트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실시간 빔을 통해 송출하는 'INTERACTIVE DIGITAL WALL', 팬들이 함께하는 '팬덤' 프로그램이 있다. 'KPOP' 공간에서는 아티스트 AR 필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와 'MEET & GREET' 아티스트가 읽을 팬레터를 작성하는 '메시지 플레이그라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DANCE ALL DAY'는 드림스테이지로 향하는 관문이다. 팬과 아티스트가 무대를 함께하는 꾸미는 코너로, 드림스테이지에 오를 팬은 'DANCE ALL DAY'에서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다. 드림스테이지에는 '있지,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등이 본쇼 무대에 함께할 예정이다.

‘KCON STAGE’는 아티스트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메인 스테이지다. 이곳에서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CJ LIVE STUDIO'에서는 LA 유명인사들과 아티스트가 게임과 음악을 즐기는 토크쇼가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되어 많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티스트들이 스페셜 퍼포먼스를 펼치고 팬들과 소통하는 'SHOWCASE: NICE TO MEET U'에는 베리베리·에잇턴 등 6개 그룹이 출연을 알려 화제된 바 있다. 이에 더해 지난 7일, 올해 데뷔 예정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합류가 확정되며 쇼케이스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한편, 'KCON LA 2023'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Crypto.com Arena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