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상민 장관으로부터 전반적 피해 상황 보고
尹 "태풍 피해 받은 국민께 신속하고 충분하게 피해 지원"

사진=8일 진행된 태풍 '카눈' 긴급 점검회의에서 발언한 윤석열 대통령 / 연합뉴스
사진=8일 진행된 태풍 '카눈' 긴급 점검회의에서 발언한 윤석열 대통령 / 연합뉴스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국민에게 신속하고 충분하게 피해 지원을 하고 이재민에 대해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11일 오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부터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인한 전반적인 피해 상황을 보고받았다.

윤 대통령은 "태풍이 이례적으로 한반도를 직접 관통하고, 느리게 이동하는 위기상황 속에서도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은 1만5천 명 이상의 주민들을 위험 지역에서 사전 대피시키고, 지하도로 등 2천4백여 개소의 위험 지역을 미리 통제하는 등 선제적 조치에 힘입은 바 크다"고 말했다.

이어 재난 상황에서 위험 지역에 대한 선제적 통제와 사전 대피는 재난 대응의 가장 기본적 원칙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또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전 대피와 교통 통제 등 피해 최소하를 위해 노력해 준 행정안전부, 경찰, 소방 및 지자체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정부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신 국민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제6호 태풍 카눈은 11일 오전 1시께 휴전선을 넘고 평양 인근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되면서 소멸되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