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넷플릭스 'TOP Shows' 부문 4위
'힙하게' 7위, '경소문2' 10위 기록

사진=넷플릭스 '마스크걸'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마스크걸' 포스터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이 글로벌 순위 4위를 기록했다.

22일 OTT플랫폼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마스크걸'은 지난 21일 기준 넷플릭스 'TOP Shows' 부문 4위에 올랐다. 

443점을 기록, 전날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시리즈다. 고현정, 나나, 이한별이 3인 1역을 맡았다. 

사진=JTBC '힙하게',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포스터
사진=JTBC '힙하게', tvN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 포스터

또다른 한국 작품으로는 '힙하게'가 203점으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2일 첫 방송된 '힙하게'는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과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의 코믹 수사 활극이다. 한지민, 이민기, 수호 등이 출연한다.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도 166점으로 10위에 진입했다.

지난달 29일 tvN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카운터라고 불리는 악귀 사냥꾼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악귀를 물리치며 발전해 나가는 히어로물이다.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강기영, 김히어라, 김현욱, 진선규 등이 출연한다.

한편 해당 부문 1위는 할리우드 배우 조니 뎁과 엠버 허드의 법정 공방을 다룬 다큐멘터리 'Depp V Heard'(뎁 vs 허드)가 차지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