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나의 문화예술 감수성 충전 프로젝트’
‘클래식의 맥락’, ‘명화테라피-치유의 미술관’ 등

사진=세종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정규강좌 포스터/세종문화회관
사진=세종예술아카데미 하반기 정규강좌 포스터/세종문화회관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세종문화회관 세종예술아카데미가 9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나의 문화예술 감수성 충전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뮤지컬 보컬 스테이션'(9.11~12.4)은 뮤지컬 '웃는 남자', '그날들', '영웅' 등 대형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 김승대에게 직접 뮤지컬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지난 상반기 수강 신청 오픈 직후 1분 16초 만에 마감된 인기 강좌 ‘스테들러 여행 드로잉’의 수강을 망설였던 입문자들을 위해 드로잉 기초 과정도 새롭게 개설했다.

드로잉 아티스트 정승빈의 강의로 진행되는 ‘여행 드로잉(기초)'(10.16~12.4)는 드로잉의 시작과 공간의 이해, 채색 기초 등 여행 드로잉 입문자들을 위한 기초 강좌로 진행된다.

오는 2028년 개관을 목표로 준비 중인 제2세종문화회관과 세종문화회관 리빌딩을 앞두고 세계의 문화예술 공간을 탐방하며 문화예술 공간의 역사와 건축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인 ‘세계의 문화예술 공간'(9.14~12.7)도 준비되어 있다.

건축을 인문학, 예술과 융합한 자신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전달하는 이화여대 임석재 교수와 함께 전시장, 공연장, 미술관 등 문화공간의 시대적 흐름에 따른 변화를 탐구해본다.

지난 여름특강 ‘한여름 밤의 아카데미’에서 큰 인기를 얻은 미술 테라피 강좌는 8주간의 정규과정으로 확대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미술치료사 이지안의 ‘명화테라피-치유의 미술관'(9.12~11.7)은 로버트 플루치크의 8가지 감정을 통해 화가의 삶과 명화의 마음에 다가감으로써 일상에 위로를 건네는 강의다.

다시 찾아온 인기 렉처 콘서트 음악칼럼니스트 김주영의 ‘정오의 음악회'(9.15~12.1)와 다양한 오페라 아리아와 가곡을 배우고 소프라노 김은경의 ‘히든보이스'(9.12~12.5), 음악 비평가 문학수의 ‘클래식의 맥락'(9.13~12.6) 등 마티네 강좌도 마련했다.

스타 도슨트 김찬용의 ‘퇴근길 미술 한 잔'(11.14~12.12)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미술 애호가로서 안목을 더해주며 서울시체육회와 공동 진행하는 무료 강좌 ‘스포츠 in 아트 스테이션'(9.11~11.24)도 진행된다.

기존의 리듬체조, 댄스스포츠 강좌뿐만 아니라 여름 특강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K팝 댄스, 브레이크 댄스 강좌를 추가로 선보이며, 외국인 대상 특별 과정도 운영한다.

한편,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미술, 음악, 뮤지컬, 건축 등 세종예술아카데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강좌들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충전하고, 다가오는 가을 여유 있는 삶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