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대응 국제사회 협력 강화 의지 표명 예정
한미일 3국, 캠프 데이비드 합의 후속조치 논의 위해 워싱턴서 회담 예정

사진= 사이버공격 대응태세 점검회의 주재하는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연합뉴스
사진= 사이버공격 대응태세 점검회의 주재하는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연합뉴스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인성환 국가안보실 제2차장이 10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 중이다. 

이번 미국 방문은 美 백악관 NSC의 초청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인 2차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미일 3국 회의와 국제 랜섬웨어 대응회의(CRI)에 참석하고 미국 및 일본, 호주 등의 주요 인사들도 면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미일 3국 회의에서는 인 2차장, 앤 뉴버거(Anne Neuberger) 미국 NSC 사이버・신기술담당 국가안보副보좌관, 이치가와 케이이치(Ichikawa Keiichi) 일본 국가안전보장국 차장이 각각 수석대표로 참석하며, 지난 8월 캠프 데이비드 합의에 따른 3자 실무그룹 신설 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인 2차장은 CRI에서는 랜섬웨어로 위협받는 국제 안보 상황에 대한 우려와 국제사회와 연대하여 공동 대응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국가안보실은 한미일 3국 정상 간 캠프 데이비드 합의를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미국 방문을 통해 한미일 사이버안보 협력 심화는 물론 국제사회와 랜섬웨어 등의 글로벌 위협에 대한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