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7인의 탈출' 4일 밤 10시 14회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4일 저녁 8시 5분 12회
JTBC '힘쎈여자 강남순' 4일 밤 10시 30분 9회
MBC '연인 파트2' 4일 밤 9시 30분 17회
tvN '무인도의 디바' 4일 밤 9시 20분 3회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 4일 밤 9시 50분 3회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7인의 탈출', '효심이네 각자도생', '힘쎈여자 강남순', '연인', '무인도의 디바', '완벽한 결혼의 정석' 등 주말 드라마의 시청률과 주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SBS '7인의 탈출'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SBS 제공

SBS '7인의 탈출'은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와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들의 생존 투쟁, 그리고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을 다룬 드라마다. 지난 13회 시청률 7.2%를 기록했다.

지난 13회, 매튜 리(엄기준)의 실체가 드러났다. 매튜 리가 성찬그룹의 후계자 ‘K’, 심준석이라는 반전은 소름을 유발했다. 진짜 이휘소(민영기)를 대신해 성형 수술을 한 심준석이 그동안 모두를 속였다. 그는 집안에 숨겨뒀던 비밀 공간에서 CCTV를 통해 어딘가에 갇힌 진짜 이휘소를 지켜보며 비웃었고, 자신을 의심한 강기탁을 잡아 응징했다.

또한 영화 'D에게'를 기획한 미쉘 감독의 한국 이름은 송지선으로 송지아(정다은)의 언니였고, 그녀가 한모네에게 복수하기 위해 영화를 제작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다급해진 금라희는 자신이 방다미(정라엘)의 친모이며, 억울하게 죽은 딸을 위해 영화를 제작했다고 발표한다. 

심준석의 악행이 거듭될수록 그가 왜 위험한 게임을 설계했는지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SBS '7인의 탈출'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아크미디어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아크미디어 제공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가족을 위해 본인의 삶을 희생해온 효심이가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기 시작하면서, 독립적 삶을 영위하려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지난 11회 시청률 15.4%를 기록했다. 

지난 11회, 효심은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태민(고주원)에게 확실한 거절 의사를 밝힌 반면 태호와는 늦은 시간까지 술잔을 기울이며 시간을 보냈다. 술에 취한 태호가 어깨에 기대오자 밀어내지 않고 받아주기도 한다.

효심의 단호한 거절에도 아직 포기하지 않은 태민이 있다. 태민은 효심에게 “왜 나랑은 저녁 먹지 않냐. 태호랑은 이제 겨우 3개월이고, 우린 만나지 3년이 넘었다”고 묻는가 하면 효심을 향해 그동안 애써 눌러왔던 질투심을 표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한껏 들뜨고 상기된 표정으로 삼계탕을 맛있게 먹는 효심과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효심을 다정하게 바라보는 태호의 모습이 담겼다. 마냥 즐겁고 행복해 보이는 두 사람이 본격적으로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5분 방송된다.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JT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JTBC 제공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코믹범죄맞짱극으로, '힘쎈여자 도봉순'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지난 8회 시청률 8.5%를 기록했다. 

지난 8회, 강남순(이유미)이 일상에서 마주한 악당들을 '참교육'하는 모습은 현실적이라 더 짜릿했다. 배달하러 간 식당에서 진상 고객을 마주한 강남순. 배송지 앞까지 옮기는 것이 원칙이라는 말에도 '고객이 왕'이라며 주방까지 옮기라고 갑질하는 식당 사장(곽자형)에게 분노한 강남순은 '역지사지' 참교육을 안겼다. 아르바이트가 끝난 후 손님으로 식당을 다시 찾은 것이다.

위풍당당하게 들어선 강남순은 보란 듯이 8인용 식탁에 앉았다. 자리를 옮기지 않으려면 나가라고 윽박을 지르는 사장의 모습에 강남순은 주먹 한 방으로 8인용 식탁을 2인용으로 두 동강 냈다. 어안이 벙벙한 식당 사장에게 "너 돈 벌어주는 손님만 왕이고 나머진 함부로 해도 되는 사람이야?", "갑질하지마!"라는 강남순의 귀여운 호통은 통쾌함을 자아냈다.

황금주(김정은)는 신종 합성 마약의 근거지로 의심되는 두고를 파헤치기 시작했다. 출처가 불분명한 자금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 류시오(변우석)가 어떤 인물인지 알아내기 위해 접근했고, 접점을 쌓는 데 성공했다. 강자에게 짓밟히지 않기 위해 강자가 되려는 류시오와 달리 자신의 부와 힘을 좋은 일에 사용하겠다는 황금주.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의 한판 승부가 기대를 산다. 

한편,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MBC '연인 파트2'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C 제공

MBC '연인 파트2' 는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로, 1부에 이어 2부 방영에 돌입했다. 지난 16회 시청률 12.0%를 기록했다.

지난 16회, 어렵게 재회한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가 또 다시 마음에도 없는 이별했다. 이장현은 수많은 조선 포로들의 목숨을 가지고 협박하는 각화(이청아) 때문에 유길채를 밀어낼 수밖에 없었다. 유길채는 자신을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이장현이기에, 그가 원하는대로 해주기 위해 돌아섰다.

그렇게 이장현은 심양에 남았고, 유길채는 한양으로 떠났다. 이후 17회 예고에서 이장현과 유길채가 재회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졌다.

공개된 사진 속 이장현과 유길채는 어둠이 내린 저녁, 나란히 서서 무언가를 바라보고 있다. 두 사람의 시선이 닿은 곳에는 조선 최고의 명창 량음(김윤우)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제작진은 "이장현과 유길채가 사랑을 위해 무엇까지 할 수 있는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떤 일까지 할 수 있는지 주목해서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 '연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tvN '무인도의 디바'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tvN 제공

tvN '무인도의 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의 디바 도전기를 다룬 드라마로, 지난 2회 시청률 5.2%를 기록했다. 

춘삼도의 평범한 중학생이었던 서목하(이레)는 아버지의 지속적인 폭력을 피하고 우상 윤란주(김효진)처럼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섬을 떠날 배에 올라탔다. 아버지의 손에 잡힐 위기에 놓이자 섬으로 돌아가는 방법 대신 바다에 몸을 던졌다.

무인도에 낙오된 서목하(박은빈)는 나름대로 삶의 터전을 꾸려가며 긴 시간 구조를 기다렸다. 그 앞에 강우학(차학연)이 띄운 드론이 나타나면서 길었던 표류기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다. 

강우학은 서목하가 “너 기호 닮았다”고 말할 정도로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강우학은 과거 머리를 다쳐 고등학교 이전의 기억이 없는 데다가 정기호의 옛집에서 발견한 쪽지 속 내용이 엄마에게 늘 들었던 말이라고 해 의구심을 자아냈다.

이는 과거 서목하에게 자신의 운동화를 신겨주며 “뭍에 가면 신발부터 사자”고 했던 정기호의 모습을 연상케 해 정기호의 상관관계에 대한 의문을 품게 했다.

한편, tvN '무인도의 디바’는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N 제공
사진= [주말드라마] '연인' '7인' '강남순' '무인도의 디바' 시청률 및 관전포인트는? / MBN 제공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남편과 가족에게 복수하기 위해 계약 결혼을 선택한 여자 한이주와 그녀를 아내로 맞이하기 위해 계약 결혼을 연기하는 남자 서도국의 아찔하고 은밀한 로맨스 복수극으로, 지난 2회 시청률 1.9%를 기록했다. 

지난 2회에서는 계약 결혼을 성사시키며 비즈니스 파트너가 된 서도국(성훈)과 한이주(정유민)가 진하고 깊은 '폭풍 직진 스킨십'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4일 방송될 3회에서는 심하게 앓아누운 성훈과 걱정 어린 시선으로 응시하고 있는 정유민이 '밤샘 병간호 현장'을 그려내 시선을 잡아끈다. 극 중 한이주(정유민)가 악몽으로 인해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누워있는 서도국(성훈) 옆에 밤새 붙어 앉아 간호하는 장면. 

과연 비즈니스 관계의 차원을 넘어선 서도국과 한이주가 협력이 아닌 애정으로 치달을 수 있을지, 남다른 로맨스의 시작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