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 역사 돌아본 히트곡 퍼레이드

사진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사진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문화뉴스 배유진 기자]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킬링 보이스' 사상 최장 러닝타임을 기록했다.

딩고 뮤직은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레드벨벳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저희가 드디어 '킬링 보이스'에 왔다"라는 반가운 첫인사를 전한 레드벨벳은 지난 2014년 발매한 데뷔곡이자 전 국민에게 밝고 유쾌한 긍정 에너지를 선사한 히트곡 '행복(Happiness)'으로 '킬링 보이스'의 활기찬 포문을 열었다.

이어 'Dumb Dumb (덤덤)', 'Ice Cream Cake (아이스크림 케이크)',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짐살라빔 (Zimzalabim)', 'Queendom (퀸덤)', '빨간 맛 (Red Flavor)', '피카부 (Peek-A-Boo)', 'Bad Boy (배드 보이)', 'Psycho (사이코)', '7월 7일 (One Of These Nights)', 'Automatic (오토매틱)', 'Feel My Rhythm (필 마이 리듬)'까지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쓴 역대 타이틀곡들을 열창하며 흔들림 없는 완벽한 가창력을 뽐냈다.

사진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사진 =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수록곡들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며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풍성한 세트리스트와 환상적인 라이브로 팬심을 뒤흔들었다.

특히 레드벨벳은 "대망의 저희 신곡이다"라며 지난 13일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Chill Kill (칠 킬)'의 동명 타이틀곡 'Chill Kill (칠 킬)'의 라이브를 최초로 선보여 글로벌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했다.

레드벨벳의 신곡 'Chill Kill (칠 킬)'은 과감한 베이스 무빙과 스트링 선율, 화려하고 몽환적인 신스와 벨 사운드를 중심으로 곡명만큼 극적이고 변칙적인 조화를 이루며 유니크하게 전개되는 팝 댄스곡이다. 갑작스레 등장한 'Chill Kill (칠 킬)'로 인해 나의 세계가 뒤바뀌어 버린 연애의 서사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가사와 '밝은 비극'이 주는 감정선을 따라 변화하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레드벨벳은 약 34분간 쉴 틈 없이 이어진 파워풀한 라이브로 '킬링 보이스' 역대 최장 러닝타임을 기록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악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문화뉴스 / 배유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