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보라, 영화 '3일의 휴가' 미진 역
12월 6일 개봉

사진=영화 '3일의 휴가' 배우 황보라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3일의 휴가' 배우 황보라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영화 '3일의 휴가' 배우 황보라가 곧 태어날 아이의 엄마로서 가진 마음가짐을 전했다.

27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3일의 휴가'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은 육상효 감독과 배우 김해숙, 신민아, 강기영, 황보라가 참석했다.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휴가 온 엄마 복자(김해숙)와 엄마의 레시피로 백반집을 운영하는 딸 진주(신민아)의 힐링 판타지다. 

황보라는 진주의 단짝 미진 역을 맡아 유쾌한 연기를 선보였다. 그러나 작품 분위기에 맞춰 최대한 흥을 자제했다고 밝혔다. 

그는 "항상 작품을 하면 어떻게 하면 돋보일까, 웃길까 하는 욕심에 사로잡혔다. 근데 이번에는 감독님께서 오버하지 말고 서정적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라며 "난 왜 그렇게 항상 오버하려고 할까 고민도 했고, 힘도 많이 빼려고 했다"고 전했다.

황보라는 현재 아이를 임신 중이다. 이에 모녀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보며 공감되는 것도 많았을 것. 황보라는 "저도 서울에 유학온 후에 엄마가 부산에서 왔다갔다 했는데 정말 많이 싸웠다. 엄마는 왜 희생할까 그런 생각을 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의외의 반전도 전했다. 그는 "난 우리 아이한테 엄마는 희생하는 엄마가 아닌, 나를 위한 엄마가 되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3일의 휴가'는 오는 12월 6일 개봉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