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윤식, 이규형, 이무생, 박명훈, '노량'서 일본어 연기
12월 20일 개봉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백윤식, 이규형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백윤식, 이규형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백윤식, 이규형, 이무생 등이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 일본어로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김한민 감독과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영화다. 

1700만 관객을 돌파한 '명량'(2014), 726만 관객을 동원한 '한산: 용의 출현'(2022)을 잇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마지막 작품이다. 

왜군을 연기한 배우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일본어로 연기해야 했다.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이무생, 박명훈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이무생, 박명훈 / 문화뉴스DB

악명 높은 살마군을 이끄는 왜군 최고 지휘관 시마즈 역은 백윤식이 맡았다. 그는 "시나리오를 봤을 때는 분량이 얼마 안 되는 것 같았다. 근데 제작팀에서 외국어 선생님을 정해서 공부를 시키는데 그때부터 보통 분량이 아니구나 싶었다"라며 "표현을 잘 해야 할텐데 걱정하며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심복 모리아츠 역) 박명훈 씨와 소통이 돼야하니까 서로 열심히 잘 해봤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규형은 왜군 선봉장 고니시(이무생)의 오른팔이자 책사인 아리마를 연기했다. 그 역시 "제작사에서 일본어 선생님 네 분을 붙여주셨다. 일본인 세 분, 한국인이지만 일본에서 연기 활동 오래 하신 한 분이었다. 코로나 시국이라서 화상으로 주 3-4회 수업하며 열심히 했다"라면서도 "막상 영화를 보니 잘한 게 맞나 싶기는 하다"라고 소감을전했다.

왜군 선봉장 고니시 역의 이무생 역시 "그 안에서 감정 표출과 차고 넘치지 않게 표현해야 했기에 그런 부분에서 감독님과 상의를 많이 했다. 잘 잡아주셔서 재밌게 볼 수 있었다"라며 외국어로 감정을 전달하는 부분에 신경썼다고 전했다.

한편 '노량: 죽음의 바다'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