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훈, '서울의 봄' 이어 '노량' 출연
12월 20일 개봉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박훈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박훈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박훈이 영화 '서울의 봄'에 이어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 쌍끌이 흥행을 노리는 소감을 전했다.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김한민 감독과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영화다. 

1700만 관객을 돌파한 '명량'(2014), 726만 관객을 동원한 '한산: 용의 출현'(2022)을 잇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마지막 작품이다. 

박훈은 경상좌수사 이운룡 역을 맡았다. 최근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하고 있는 '서울의 봄' 문일평 역으로 출연한데 이어 연달아 흥행 기대작에 출연하게 됐다.

이에 그는 "두 대작에 동시에 참여해서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팬데믹 이후 극장가에 침체가 있었는데 그걸 돌파하는 중요한 시점에 두 영화가 있는 것 같다. 좋은 이어달리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를 밝혔다.

'한산'에 이어 또 한번 이운룡 역으로 활약하게 됐다. 박훈은 "더 성장한 모습으로 연기하려고 했다"라며 "이순신 장군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장수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노량: 죽음의 바다'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