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석, '노량' 이순신 장군 역 출연
12월 20일 개봉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김윤석 / 문화뉴스DB
사진=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배우 김윤석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김윤석이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를 통해 이순신 장군으로 변신한 소감을 전했다.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김한민 감독과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안보현,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했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영화다. 

1700만 관객을 돌파한 '명량'(2014), 726만 관객을 동원한 '한산: 용의 출현'(2022)을 잇는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마지막 작품이다. 

'명량'의 최민식, '한산: 용의 출현'의 박해일에 이어 이번 '노량: 죽음의 바다'에서는 배우 김윤석이 노량에서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는 이순신 장군 역할을 맡게 됐다.

"너무 부담스러운 역할이기도 하고 영광스러운 역할이기도 하다"라고 소감을 전한 그는 "만약 세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면 '노량'을 하고 싶었다"라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7년 전쟁의 모든 것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전장이다. 어떻게 올바르게 끝을 맺고 어떤 영향력으로 후손들에게 정신을 물려주는지, 어떻게 다시는 이 땅을 넘볼 수 없게 할까 생각을 하신다. 그 생각을 얼마나 설득력있게 제 몸으로 대사로 전하느냐, 그게 가장 힘들었다"고 고민한 지점을 전했다.

또한 그는 "좋은 사운드와 영상으로  직접 보신다면 후회하지 않는 연말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확신한다"라며 극장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노량: 죽음의 바다'는 오는 20일 개봉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