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영, 연극 '와이프'로 첫 연극 도전
12월 26일 LG아트센터 서울 U+스테이지 개막

사진=연극 '와이프' 배우 최수영 / 글림컴퍼니 제공
사진=연극 '와이프' 배우 최수영 / 글림컴퍼니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 최수영이 '와이프'를 통해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 이유와 소감을 전했다.

13일 서울 종로구의 대학로 JTN 아트홀에서 연극 '와이프' 연습 현장을 공개했다. 이날은 신유청 연출과 배우 박지아, 김소진, 김려은, 최수영, 정웅인, 오용, 송재림, 정환, 홍성원, 표지은이 참석했다.

‘와이프’는 영국 극작가 사무엘 아담슨(Samuel Adamson)의 2019년 작품이다. 여성의 권리 신장과 성소수자에 대한 시선이 어떠한 형식으로 변화를 거듭하는지를 보여준다. 헨리크 입센의 연극 ‘인형의 집’이 끝나는 시점에서 시작해 1959년부터 2042년까지 4개의 시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여성과 퀴어로서의 삶을 집중력 있게 표현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0년 제 56회 동아연극상 3관왕(작품상, 연출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많은 관심을 얻었다. 3년 만에 돌아오는 이번 시즌은 최근 연극 ‘더 웨일’을 선보였던 글림컴퍼니에서 제작하며, 연극 ‘튜링머신’, ‘엔젤스 인 아메리카’, ‘그을린 사랑’ 등을 연출한 신유청 연출이 지휘한다.

데이지, 클레어 역은 김려은과 함께 소녀시대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최수영이 출연한다. 최수영은 이번 작품을 통해 데뷔 이후 첫 연극에 도전한다.

최수영은 "신유청 연출님 연극을 항상 재밌게 봐왔고 언젠가는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테베랜드' 보러 갔다가 대본 한 번 보지 않겠느냐 제안 받았다. 두려움과 설렘이 동시에 있었다. 연출님께 믿고 맡겼다"라며 "무대에 서고 싶다는 얄팍한 도전정신을 가지고 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매일 매일 모든 게 너무 어렵다"고 도전 소감을 밝힌 그는 "어려우면서도 새롭고 그 새로움 안에서 '와이프'의 내용처럼 내 자신을 찾는 과정을 겪고 있다. 내가 규칙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움직임, 발성 모두 처음이라 어려운데, 특히 대본과 작업의 깊이를 어디까지 이해할 수 있을지가 가장 어렵다"라며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늘 무대에 서시는 선배님들 보면 현장의 어떤 상황에서도 숨을 쉬고 호흡을 자유자재로 바꾸기도 하신다"라며 "내 생각과 전혀 다른 생각과 움직임 하시는 걸 보고 어떻게 저렇게 하실까 생각했던 것 같다. 짧지만 연습을 해보니까 연극 대본을 가지고 무대에 선다는게 숨을 쉬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작업이라 느꼈다"라며 연극 준비 과정에서 느낀 점을 전했다.

한편 ‘와이프’는 오는 12월 26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U+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