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상호 협력 예정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사진=서울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조형예술 발전을 위해 한국조각가협회와 손을 맞잡았다.

21일 서울문화재단은 동대문구 용두동 소재 서울문화재단 본관에서 (사)한국조각가협회(이사장 김정희)와 조형예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재단의 공간을 활용한 전시 개최와 서울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제공, 한국 조형예술계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다각적 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시민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조각전시 개최 협력 ▲조형예술가 육성과 진흥, 보급을 위한 상호 협력 ▲지속가능한 조형예술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시작은 서울문화재단과 한국조각가협회가 공동주최하는 기획전시다. 서울문화재단 본관 SFAC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한국 현대조각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해 온 권치규, 오원영, 이성옥, 이후창 작가의 조각 작품 총 7점을 선보인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협업으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조각 작품을 재단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서 접할 수 있다”며 “조형예술가들이 서울문화재단의 인프라를 통해 작품을 소개하고 활동을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 장민수 기자 jm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