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패션뷰티경영학과는 지난 12월 21일 ‘메이크업으로 성형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 후 비대면 강좌가 정착된 가운데,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오프라인 특강을 온라인상으로도 실시간으로 듣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메타버스 캠퍼스를 활용해 온·오프로 동시에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메이크업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동시간에 송출했으며, 이후에도 유튜브를 통해 메이크업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돼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뷰티경영학과는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토탈 패션 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교과과정을 제공하며, 스타일링 능력을 근본적으로 백업할 수 있도록 컬러리스트 자격증 획득을 위해 학교에서 지원을 아끼지않고 있다. 

그 외에도 개인 창업을 희망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창업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는 교육과정과 패션뷰티산업에서 비즈니스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전 노하우 전수를 위한 수업도 마련돼 있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패션뷰티경영학과에서는 뷰티와 패션을 함께 교육해 이미지메이킹‧트탈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하고자하며 주요 역량인 컬러활용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뷰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패션뷰티경영학과는 현재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화뉴스 / 정현수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