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IT전문학교 제공
사진=한국IT전문학교 제공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레이션학과는 정시모집 전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한아전은 웹툰, 시각디자인, 멀티미디어, 일러스트레이션을 지도하는 실무중심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일러스트레이션학과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며 “미술이나 디자인 기초가 부족하더라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에 대한 관심이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분야에 맞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의미 있어 비실기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자인의 기초과정인 드로잉을 비롯해 실무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디지털이미지 응용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과정을 습득해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포트폴리오 관리 및 실습형 교육방식을 통해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졸업 시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함에 따라 편입 및 대학원진학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신입생들은 일러스트레이션, 웹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 미디어영상 제작, 영상편집, 모바일 분야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외부적으로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증진 시키고 있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면접으로 선발한다.

문화뉴스 / 정현수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