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팝 오는 9일 EP 'Restart' 발매

(사진 = 안테나 제공)
(사진 = 안테나 제공)

[문화뉴스 이주호 기자] 가수 규현이 새 출발까지 한 걸음 앞두고 있다.

규현은 오는 9일 EP 'Restart'를 발매한다. 이는 규현이 'Love Story (4 Season Project 季)'(러브 스토리 (포 시즌 프로젝트 계)) 발매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앨범명처럼 안테나에서 새 출발에 나서는 그의 이야기가 담긴다.

규현은 앞서 공개된 티징 콘텐츠를 통해 모든 준비를 마친 단단한 내면의 모습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을 드러낸 바. 그의 신보가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솔로 아티스트 규현, 안테나서 새 출발

규현은 데뷔 이래 음원과 뮤지컬,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스펙트럼을 넓혀 왔다.

뿐만 아니라 규현은 '광화문에서 (At Gwanghwamun)'를 비롯, 수많은 솔로 대표곡으로 섬세한 감성과 가창력을 입증했다.

이어 안테나에서 새 출발에 나서는 규현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 음악적 변신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유희열과 서동환 등 소속사 작가진이 수록곡 작업에 참여해 안테나 색깔을 덧입힌 만큼, 새로운 매력의 음악을 기대케 한다.

'발라드→팝 록' 장르적 도전…정교해진 음악 세계

규현은 신보에 발라드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6곡을 수록해 정교해진 음악 세계를 보여준다.

모던 록 스타일의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Restart'와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 규현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돋보이는 감성 발라드 '천천히, 느리게'와 '사랑이었을까', 다이내믹한 구성의 팝 발라드 'Rainbow' 등 장르적 도전이 담긴 곡들로 규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또한, 려욱과 예성이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선 알앤비 장르 스페셜 트랙 '너여서 그래 (슈퍼주니어-K.R.Y.)'로 더욱 풍성한 구성을 완성했다.

청량한 팝 록 장르 '그렇지 않아'…파워풀 보컬 기대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는 규현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로, 오랜만에 마주한 옛 연인을 향한 복합적인 감정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풀어낸다.

규현은 그간 선보여 온 솔로곡과 달리, 청량한 매력의 신곡으로 찬란한 새 출발을 알린다. 특히, 규현은 직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D.P.'를 통해 주목받은 배우 원지안의 지원사격이 더해져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보도자료는 문화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편집방향과는 무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