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표 정치인이 여의도의 인싸(인사이더)가 돼야한다"고 의지 표명

사진/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사진/9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장예찬 전 최고위원이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이주호 기자] 국민의힘 장예찬 전 청년최고위원이 9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월 부산 수영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광안리가 있는 수영구를 부산 1등이 아닌 대한민국 1등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이 아닌 서울에서 출마 선언을 한 것에 대해 "수영구의 목표가 대한민국 1등이 되는 것이며, 부산은 지역 정치를 넘어 대한민국 정치를 이끌 새로운 리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부산을 대표하는 정치인은 국가대표 정치인이어야 하며, 여의도에서 강한 목소리를 내는 인싸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의 글로벌 허브 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전국구 정치인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산업은행 이전, 글로벌 허브 도시 특별법,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 등의 사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긴밀하게 소통할 힘 있는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의 중심인 수영구의 비약적인 발전과 도약을 위해 대통령실과 중앙정부, 당 지도부와 언제든지 연결하여 할 말을 하는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부산의 문제를 대한민국 정부의 1순위로 만들 실력이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장 전 최고위원은 부산 수영구를 IT와 IP, 기술과 콘텐츠를 견인하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지역 재개발·재건축 사업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4년 뒤 가장 냉정한 평가를 받겠다"며 물불 가리지 않는 추진력으로 동네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전했다.

기자회견 이후, 장 전 최고위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 등과의 교통정리에 대한 질문에 "다른 분들의 정치적 거취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답변하면서도, "부산의 변화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위해 당과 정부, 여러분과 함께 고민했다"고 전했다. 그는 주진우 비서관과의 관계를 막역한 형제 같은 사이라고 언급하며, 정부 성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