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2종 수출
편의점 기점으로 유통망 확대 예정

연세우유 생크림빵, 본격 첫 해외 수출..대만 현지 공략 나선다 / 사진 = 연세유업 제공
연세우유 생크림빵, 본격 첫 해외 수출..대만 현지 공략 나선다 / 사진 = 연세유업 제공

[문회뉴스 명재민 기자] 국내에서 크림빵 열풍을 주도하며 큰 인기를 끈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첫 수출길에 오른다.

지난 12일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해외 시장 최초로 대만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최근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기록한 상품으로, 제품 출시 후 SNS서 화제가 되면서 입소문을 타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연세유업은 대만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해외 판로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앞서 연세유업은 중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해 왔다. 이번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시작으로 현지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게 된 맛은 생크림빵 시리즈 중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과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총 2종이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대만 북부 지역 편의점 점포 약 3000여 곳을 기점으로 점차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생크림빵에 사용되는 원유는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수급한 1급A 원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편의점에서 수천만 개 판매 기록을 세운 제품의 맛을 현지에서 그대로 만나게 됐다”며 “국내뿐만이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K-디저트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