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내 친구 워렌버핏', 뮤지컬 '키키의 경계성 인격장애 다이어리', 무용 '애니멀', 무용 'Yaras', 음악 '시선 si, Sonne!', 음악 '크로스 콘체르토 프로젝트' 

사진/ 내 친구 워렌 버핏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사진/ 내 친구 워렌 버핏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문화뉴스 이주호 기자] 새해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주최의 우수 신작 발굴을 위한 지원사업 ‘2023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의 선정작들이 차례로 무대에 오르고 있다.

1월 중순부터는 뮤지컬 '내 친구 워렌버핏', 뮤지컬 '키키의 경계성 인격장애 다이어리', 무용 '애니멀', 무용 'Yaras', 음악 '시선 si, Sonne!', 음악 '크로스 콘체르토 프로젝트' 등 총 여섯 작품이 관객과의 첫 만남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들은 현대인들이 고민하는 정신질환, 잔인성, 디지털 시대 휴머니즘, 경제 등 현실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음악 작품도 눈에 띈다.

1월 21일부터 2월 18일까지 종로 아이들극장에서 첫선을 보이는 뮤지컬 '내 친구 워렌버핏'은 워렌 버핏의 어린 시절 일화를 토대로 만든 경제교육 뮤지컬이다.

어린이만화 베스트셀러 'Who? 세계인물 워런 버핏'편을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관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색하여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도전을 통한 성공과 행복의 의미를 전한다.

제작사 컬쳐홀릭은 ”투자의 전설로 불리는 워렌 버핏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경제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며 작품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