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오프닝
월드 프리미어에서 전회차 전석 매진
신춘수 프로듀서 “시대를 관통하는 새로운 이해와 해석을 확장시킬 것”

오디컴퍼니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브로드웨이 진출 확정/오디컴퍼니 제공
오디컴퍼니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브로드웨이 진출 확정/오디컴퍼니 제공

[문화뉴스 허어진 기자] 오디컴퍼니㈜가 제작한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오는 4월 25일(목) 브로드웨이 씨어터(Broadway Theatre)에서 오프닝을 갖는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192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백만장자 제이 개츠비와 그의 사랑 데이지 뷰캐넌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2023년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PaperMill Playhouse)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공연한 '위대한 개츠비'는 프리뷰 개막 전부터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뉴욕타임스, 브로드웨이 월드, 뉴저지 스테이지 등 현지 유수 매체로부터 “경이로운 작품”, “토니어워즈급 완성도”, “시대를 관통하는 새로운 해석” 등 찬사를 받았다.

브로드웨이 공연에는 월드 프리미어에 출연했던 제레미 조던(제이 개츠비 역), 에바 노블자다(데이지 뷰캐넌 역)가 다시 한번 캐스팅되었다. 또한, 월드 프리미어에서 호평을 받은 대본, 음악, 무대/영상 디자인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오디컴퍼니 신춘수 프로듀서는 “시대와 국가, 인종을 너머 긴 세월 동안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끊임없이 생산해 온 명작 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뮤지컬만의 독창적인 플롯과 생명력 넘치는 캐릭터로 구축하였다. 현대 관객에게 시대를 관통하는 새로운 이해와 해석을 확장시키고 우리가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이상주의 정신을 생각하게끔 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 이 작품의 오리지널 리드 프로듀서로서 브로드웨이를 발판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런던, 호주, 아시아 등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프로덕션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오는 3월 29일 프리뷰 공연을 개막하며 4월 25일 오프닝 공연을 시작한다.

문화뉴스 / 허어진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