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백현석 기자] ‘더 트리니티 갤러리 앳 그랜드 하얏트 서울’(대표 : 박소정)에서 강예신 작가 개인전 <Dreamy Dimensions>展이 열린다.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강예신 작가의 섬세한 작업 과정이 돋보이는 책장연작을 선보인다.

2011년부터 이어져 온 강예신 작가의 책장연작은 미니어처 책 오브제와 드로잉을 책장 프레임에 담아, 작가만의 순수한 세계관이 잘 드러나는 작업으로 평가받는 연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작가는 일상의 고민과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대안적 공간으로 ‘숲의 세상’을 제안하고, 이곳에서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고 말한다.

 

[전시] 더 트리니티, 강예신 작가 개인전 'Dreamy Dimensions'展 개최
[전시] 더 트리니티, 강예신 작가 개인전 'Dreamy Dimensions'展 개최

‘꽃이 피고 나면 달은 차오를 준비가 된 거야’, ‘작은 이야기도 네게선 붉게 차오르지’과 같은 작품의 서정적인 제목처럼, 작가의 작업은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섬세하고 사적인 감정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를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는 상상적 내러티브를 섬세한 묘사력이 돋보이는 펜 드로잉으로 표현해 낸다.

무수한 이야기가 숲처럼 빼곡하게 꽂힌 책장 속 드로잉은 은닉된 안식처를 작가의 자아를 대변하는 ‘이야기 토끼’가 탐험하고 있는 모습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THE TRINITY at Grand Hyatt Seoul’ 갤러리는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작가를 소개해온 ‘더 트리니티 갤러리’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협업으로,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유명 아티스트의 전시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개관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LL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 관람은 무료이다. 

문화뉴스 /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