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고 서운하지만 당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성태 전 원내대표, 4·10 총선 불출마 선언…"당 승리 위해 작은 희생"/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전 원내대표, 4·10 총선 불출마 선언…"당 승리 위해 작은 희생"/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허어진 기자]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0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당의 공천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아 공천에서 배제된 것에 대해 "아쉽고 서운한 마음은 지금도 달랠 길이 없다"고 했지만, "당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말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저는 이제 물러서지만 이번 총선 우리당의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미력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우리당과 윤석열 정권의 성공을 위해 승리의 한 길로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의 작은 희생이 우리당 승리의 밀알이 될 수 있다면 기꺼이 그 길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강서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던 김 전 원내대표는 "강서지역에 이기는 후보, 승리하는 후보를 공천해주길 바란다"며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중단없는 마곡개발, 방화동 건폐장 이전, 임대주택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제가 힘써 온 지역사업은 우리당의 새로운 후보가 잘 이어받아 성공적으로 뒷마무리를 잘 해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불출마 이유에 대해 김 전 원내대표는 "이번 총선의 승리는 대한민국 미래와 맞물려있다"며 "저 자신의 억울함, 안타까움, 울분은 오로지 윤석열 정권의 총선 승리, 한동훈 비대위 체제가 총선 승리를 이끌어가는 밀알이 되는 관점에서 저를 내려놓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문화뉴스 / 허어진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총선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