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정규앨범 'Upgrade V'로 복귀
스윙스, 앨범 수록곡 총 17곡, 16번 트랙 'JUMP' 와 리메이크 곡인 '듣고 있어? 2024' 추천

사진 = 피네이션 제공 / 스윙스, 약 4년 만에 정규 앨범 'Upgrade V'로 복귀..."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 피네이션 제공 / 스윙스, 약 4년 만에 정규 앨범 'Upgrade V'로 복귀..."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문화뉴스 이준 기자] 가수 스윙스(Swings)가 약 4년 만에 8일 정규앨범 'Upgrade V(업그레이드 5)'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이 앨범은 스윙스가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에 전속계약을 한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것이다.

스윙스는 힙합 경연 프로그램 Mnet 'Show Me The Money 2(쇼미더머니2)'에서 4위를 달성하였으며, 쇼미더머니 3,  쇼미더머니 7, 쇼미더머니 8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또한, 힙합 레이블 저스트뮤직과 인디고뮤직의 수장으로서 여러 뮤지션을 관리하고 있다.

앨범을 발매한 스윙스는 "너무 오래 걸려 팬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가장 크다",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뿐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앨범 업그레이드 5에는 17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그는 "누가 내 앨범을 듣던 한 곡만이라도 건졌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으로 작업하다보니 여러 곡을 앨범에 넣게 됐다고 전했다.

스윙스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앨범 수록곡인 'THE FUTURE'를 선공개 했다. 

또한, 그는 타이틀곡 'WORK'를 제외하고도 16번 트랙인 'JUMP'와, 같은 소속사 래퍼인 '크러쉬'와 함께한 '듣고 있어? 2024' 트랙을 추천했다.

듣고 있어? 2024는 스윙스의 대표곡 '듣고 있어?'의 리메이크 곡이다.

마지막으로 스윙스는 "저희 활동은 이제 시작이고, 더 퀄리티 좋은 음악을 만들 것"이라며 팬들에게 약속했다.

문화뉴스 / 이준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