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와 동일한 가상인간 구현...최대 1분의 맞춤형 메시지 전달
가상인간 모델 활용 안내 서비스로 직원 교육 및 고객 안내 등에 활용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 예시 / 사진 =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 예시 / 사진 = KB손해보험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KB손해보험이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I 명함 서비스’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분량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로,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AI 명함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약 300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 후 KB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도한, AI 명함에는 소속, 성명, 연락처 등 자기 소개 사항뿐 아니라 정기 안부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추가 이미지 촬영 없이 명절, 생일 등 고객 기념일에 맞는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이외에도 KB손해보험은 가상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여, 공지사항 전달, 상품 설명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직원 교육 및 고객 안내에 활용할 방침이다.

KB손해보험 이용무 CPC디지털부문장은 “AI 명함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역량을 내재화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앞으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