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순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2위 하나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6,319,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496,042개와 비교하면 20.92% 증가했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4년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롯데카드, 케이뱅크, 우체국,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는? /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를 차지한 KB국민카드 체크카드는 참여지수 400,242 미디어지수 525,883 소통지수 574,769 커뮤니티지수 770,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81,066과 비교해보면 35.12% 상승했다.​

2위인 하나카드 체크카드는 참여지수 218,483 미디어지수 677,448 소통지수 532,517 커뮤니티지수 832,9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4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261과 비교해보면 20.46% 상승했다.​

3위인 신한카드 체크카드는 참여지수 437,641 미디어지수 568,993 소통지수 563,738 커뮤니티지수 643,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3,8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930과 비교해보면 10.15% 상승했다.​

4위인 현대카드 체크카드는 참여지수 305,628 미디어지수 240,105 소통지수 519,296 커뮤니티지수 706,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1,71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952와 비교해보면 18.91% 상승했다.​

5위인 NH농협카드 체크카드는 참여지수 764,070 미디어지수 422,310 소통지수 115,886 커뮤니티지수 332,4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4,7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1,098과 비교해보면 99.09% 상승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