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참여하고 발표하는, '시민서비스디자인세미나' 시민제안 공모

 

 
   
 
 
 
[문화뉴스] (재)서울디자인재단이 오는16일 까지 시민이 함께 만들고 참여하는 시민참여형 세미나, '시민서비스디자인세미나'의 프로젝트 사례, 연구사례,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시민서비스디자인세미나는 최근 추세와 프로젝트사례·연구사례 등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서 올해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서울디자인재단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의 증진을 위한 시민 중심형 시민디자인 이슈발굴과 사업추진을 위해 자유주제(경제, 교통, 복지, 문화·환경, 주거·안전), 지정주제(디자인과 안전, 안심디자인) 분야에 대한 세부주제와 발표자 발굴을 위해 공모를 시행한다.
 
접수분야는 프로젝트 사례, 연구사례와 새로운 연구과제 3가지 분야 중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최근에 추진했던 프로젝트 사례, 연구사례 또는 기존에 추진하지는 않았으나 세미나 발표 전까지 연구진행이 가능한 연구과제를 제안할 수 있으며 보완 연구진행과 세미나 발표가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연구지원비, 세미나 발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데 세미나 전까지 보완연구를 진행하여 세미나 발표를 위한 적정성 검토와 평가를 통해 세미나 발표를 확정하게 된다.
 
보완연구 진행과 세미나 발표까지 최종완료한 발표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까지 연구비를 지원하며 시민서비스디자인세미나 공모 세션에 참여하여 연구내용을 확산할 기회를 부여한다.
  
'시민서비스디자인세미나 프로젝트(연구)사례 및 연구과제 공모'는 이메일 접수(seminar@seouldesign.or.kr)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와 서울디자인재단 시민서비스디자인센터(02-2096-0184)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