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지난 13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 한 번 동결하며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될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오피스텔을 향한 관심이 높아졌다. 여기에는 6.19 부동산대책에서 오피스텔이 규제에서 제외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청약 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즉시 전매가 가능해졌기 때문.

 

이 같은 오피스텔의 인기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의 경우 배후수요와 상품구성, 단지규모 등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투자 시 입지, 배후수요, 분양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며 "산업단지 인근의 경우 이러한 배후수요가 잘 갖춰져 있다. 출퇴근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각종 편의 시설을 통한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하남 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되는 '하남 미사 인스타 시티'는 전체 연면적 4만 6,536.13㎡, 지하 6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43㎡, 총 657실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고덕 복합 업무단지를 비롯해 강동첨단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로 약 10만 명의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한 상태. 여기에 사업지를 중심으로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2017년 예정), 이케아(2018년 예정) 등 대형 쇼핑시설과 대형 병원, 행정시설, 문화체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과 추진 중에 있는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 2025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 등 다양한 교통 호재도 잇따르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 역시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편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40에 위치해 있으며 8월 계약자에게는 제주여행권 증정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