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박혜민 기자] 부산과 강릉 등에 이어 서울에서도 여중생들이 한 학생을 집단으로 폭행한 사실이 드러났다. 

서울 은평경찰서에 따르면 7일 은평구 갈현동의 한 주차장에서 7월 초 중학생 ㄱ 양(13)을 집단으로 때린 혐의(공동상해)로 ㄴ양(14) 등 중학생 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 8명은 평소 알고 지내던 ㄱ 양이 '건방지다'는 이유로 뺨을 때리고 발길질을 했다. 가해자들은 폭행하는 순서를 정해 30대씩 ㄱ 양을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자들은 폭행 과정에서 ㄱ 양이 신고를 못하도록 휴대전화를 뺏기도 했다. 

또한 이들은 A양이 폭행당하는 모습을 촬영해 다른 학생들과 돌려보기도 했다. 범행 이후에도 "신고하면 죽여버린다"며 협박을 해왔지만 사실을 알게 된 A양의 엄마가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A양은 뇌진탕 증세로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았으며 우울증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서울 은평 경찰서는 "지난 7월 A양(13)을 집단 폭행한 혐의로 B양(14)을 포함한 중학생 9명을 검찰에 이 중 만 14세인 4명은 소년부에 송치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들 중 2명은 13살로 죄를 지어도 처벌을 받지 않는 촉법소년(觸法少年)에 해당돼 서울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가 됐다.

경찰은 9명 중 1명은 당시 현장에 있던 ㄱ양 친구로, 피의자들이 "맞기 싫으면 너도 때려라"고 강요해 어쩔 수 없이 때린 것으로 조사 돼 입건 대상에서 제외됐다.

grin17@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