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인간의 호기심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최근 주목을 받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마션'이 엄청난 흥행을 이룬 이유도 그 때문이다. 영화 '인터스텔라' 관객 수는 천만을 훌쩍 넘었고, '마션' 역시 480만 관객을 달성하며 흥행가도를 달렸다. 두 영화는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 우주탐사와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사실적인 영화 속 우주선과 비행 용품 등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몰입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해 영화 '인터스텔라'와 '마션' 속 우주비행 용품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개막했다.

5일부터 2016년 2월 1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NASA(나사) 휴먼어드벤처展'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2011년부터 시작된 전시회로 스페인, 일본, 스웨덴 등에서 전시되어 참관객의 찬사를 얻었다. 그리고 한국에서 7번째 전시가 시작된다. 'NASA(나사) 휴먼어드벤처展'에 참관하면 우주 비행과 탐험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시회에 비치된 수백 점의 물품이 실제 우주비행에 사용되었던 유물이다. 특히 영화 '마션'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전시품도 준비되어 있다. 영화 '마션' 속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가 화성에서 탈출을 시도할 때 사용했던 아폴로 캡슐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 전도 준비되어 있다. 우주공간을 재현해 놓은 포토존과 중력 체험기, NASA 소속 우주비행사의 현실적인 초빙강연 등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 각종 우주과학 분야의 서적과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이색 기념품도 만나볼 수 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