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즈니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디즈니·픽사의 또다른 야심작 '코코' 메인 OST곡인 'Remember Me'의 한국어버전 '기억해 줘'를 싱어송라이터 윤종신이 부른다. 윤종신은 '겨울왕국' 'Let It Go'의 신드롬을 재현할 강력한 후보로 손꼽히고 있는 '코코'의 'Remember Me'를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완벽하게 소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윤종신은 최근 '좋니'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을 뿐만 아니라 매달 자신이 작곡한 곡을 담은 '월간 윤종신'을 꾸준히 발표하며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윤종신은 "기억이라는 주제가 와닿았다. 주인공 미구엘처럼 내가 뮤지션을 꿈꾸던 시절을 기억하면서, 그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노래했다"며 '기억해 줘' 가창 소감을 전함과 동시에 곡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그는 이러한 애정을 입증하듯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아 '기억해 줘'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코코'의 엔딩을 황홀한 감동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21일 오전 10시 CGV 페이스북을 통한 '기억해 줘' 뮤직비디오 최초공개를 앞두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에 불을 지피고 있다. 앞서 디즈니 스튜디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코코' 뮤직비디오 예고 영상에서 윤종신이 부른 '기억해 줘'가 짤막하게 소개되며 벌써부터 예비 관객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감미롭게 흘러나오는 기타 선율과 함께 "기억해 줘 내가 어디에 있든 기억해 줘 슬픈 기타 소리 따라 우린 함께 한다는 걸 언제까지나 널 다시 안을 때까지"로 이어지는 가사에 한껏 녹여낸 윤종신 특유의 감성은 뭉클한 감동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그는 또한 예고편 말미에 '코코'의 엔딩 송 '기억해 줘' 윤종신 버전 뮤직비디오가 곧 공개된다는 당부의 말도 담았다.

'코코'의 메인 테마곡 ‘Remember Me'는 현재 제75회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겨울왕국' ‘Let It Go’에 이어 최고의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코코'는 2018년 1월 11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