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 ‘어떤X (What Type of X)’ 17일 오후 6시 발매
청하XGuaynaa ‘Demente (Spanish Ver)’ 17일 오후 1시 발매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가수 제시와 청하가 나란히 컴백해 맞대결을 펼친다.
오는 17일 새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는 청하와 제시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컴백 열기를 가열시켰다.

먼저, 지난 15일 가수 제시는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What Type of X)’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구역의 미친X’라는 제시의 시크한 외침으로 시작하는 티저 영상은 강렬하면서도 유니크한 제시의 매력을 강조한다. 체스판 위 블랙 퀸으로 변신한 제시의 모습과 매혹적인 안무는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대로 끝나는 듯 했던 티저 영상은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라는 제시의 강렬한 래핑과 함께 또 하나의 새로운 장면으로 연결됐다. 입에 사과를 물고 있는 제시의 모습과 더불어 주위에 쓰러져 있는 여성들의 모습이 이번 티저의 마지막 장면으로 등장하며 ‘어떤X’ 뮤직비디오를 향한 궁금증을 높인다.
‘어떤X’는 제시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제시와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새 디지털 싱글 ‘어떤X’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이에 앞서 16일 오후 6시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이어서 가수 청하가 1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Guaynaa(구아이나)와 콜라보한 새 싱글 ‘Demente (데멘테) (Spanish Ver)’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 속 청하는 텅 빈 홀 한가운데 앉은 채로 카리스마를 발산해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뒤이어 고풍스러운 배경 속 청하의 모습이 푸른빛 밤하늘 아래 우뚝 선 Guaynaa의 모습으로 교차되고 흑백과 붉은 조명이 단편적으로 등장하며 임팩트 있는 장면을 완성했다.
독특하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유니크한 비주얼, 전체 스페인어 가사로 다시 한 번 새롭게 선보이는 ‘Demente’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어우러지면서 곧 발매될 새 싱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Demente’는 청하의 정규 1집 ‘Querencia (케렌시아)’의 수록곡으로, 세계적 래퍼 Guaynaa (Jean Carlos Santiago)와 컬래버레이션한 정통 라틴 팝 넘버다. 청하는 오직 스페니쉬로 꽉 채운 ‘Demente’를 통해 신선하면서도 색다른 청하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하와 Guaynaa가 함께 부른 새 싱글 ‘Demente (Spanish Ver)’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컴백 D-1, 청하 vs 제시 '카리스마 대결'
제시 ‘어떤X (What Type of X)’ 17일 오후 6시 발매
청하XGuaynaa ‘Demente (Spanish Ver)’ 17일 오후 1시 발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