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아직까지 이어지면서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 등이 시행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 이른바 ‘집콕족’이 증가하고 있는 것. 식품업계에서는 이러한 사회 흐름에 발맞춰 과거 오프라인을 주축으로 진행됐던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전환, 올 여름 SNS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풍경을 새롭게 바꿔놓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우유의 날을 기념해 이디야커피와 함께 SNS를 활용한 신메뉴 출시 관련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는 것이다. 국산 우유를 사용한 이디야 신메뉴 ‘프로틴 밀크’를 구입한 소비자가 인증사진과 함께 여름휴가 계획을 작성하는 이벤트로, 참여가 쉽고 간단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여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두 채널을 통해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부터 이디야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경품을 받아볼 수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을 선사하고자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랜선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수분 보충은 물론 영양적인 면까지 챙길 수 있는 프로틴 밀크를 마시고 이벤트도 참여해 에너지를 충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6월 1일 프로틴 밀크를 출시했으며, 이디야커피 전 매장 포스터와 A4 POP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제품의 출시를 기념하고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자 오는 30일까지 공동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디야커피는 6월 한 달간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워크온’ 앱을 통해 진행한다. 워크온 앱에서 챌린지를 신청한 후 이벤트 기간 내 총 10만보 걷기를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진행해 총 2,000명에게 '프로틴 밀크' 무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7월 1일 워크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