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전자칠판 전문기업 스마트터치는 지난 9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4)’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4)는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범부처에서 공동으로 주최되었으며,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 주제이자 최근 트렌드로 손꼽히고 있는 AI는 제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 산업, 교육 분야에서도 큰 변화와 혁신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터치는 금번 박람회의 개최 목적인 창의 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에듀테크, 교육 산업 육성과 새로운 교육 콘텐츠 체험 및 미래교육의 방향에 적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인치수의 전자칠판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스마트터치만의 STG시리즈 전자칠판의 특강점은 AI 디지털교과서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13이 기본 탑재되어 PC 연결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며, 구글EDLA 공식 인증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활용이 가능하여 시청각 자료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터치만의 특허받은 앱으로, '스마트락' 앱이라는 사용자 보안으로 등록된 사용자 안면을 인식하여 사용자 관리 하는 앱과 '노이즈'앱이라는 소음 인식 볼륨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전자칠판 사용시 음향이 자동 조정되는 앱은 다양한 고객들의 흥미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었다.
8개의 저전력 옥타코어 CPU에 32G RAM과 512G ROM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조달에 등록된 제품 중 가장 용량 스펙이 높으며 4,800만 화소의 8K 카메라와 마이크, Ai오토트래킹 기능이 내장되어있다.
더욱이 무반사 더블 에칭 강화유리는 스마트터치만의 독보적인 기술이며 눈부심이 거의 없으면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으로 기존 전자칠판과는 다른 최상의 업그레이드 판으로 셋팅된 2024년 최강자 전자칠판인 셈이다.

스마트터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자칠판 STG 시리즈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였으며, 조달팀 총괄 오정재 이사는 “전시 및 행사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 전자칠판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등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스마트터치의 최신형 전자칠판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전자칠판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박람회 부스에서 스마트터치 전자칠판의 전문 상담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과 만나게 되었다는 점이 기쁘다. 앞으로도 스마트터치 전자칠판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될 수 있도록 기술 발전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터치는 '전자칠판 전문기업'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지난 8월에도 '2024 제15회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 박람회'에서 전자칠판 STG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성남, 광주, 대구, 부산, 전주 등 전국의 7개의 쇼룸을 운영하며 예약제를 통해 고객님들에게 1:1 활용법 설명과 깜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