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며 환경 지키는 ESG 실천
친환경 키트 제공 및 우수 참가자에 경품 증정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활동 사진 /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 활동 사진 / 사진제공=코웨이

(문화뉴스 이용훈 기자) 코웨이가 친환경 생활 실천을 독려하는 ‘2025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참가자를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강변이나 해변, 계곡 등 물이 있는 장소를 산책하거나 조깅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이다. 2022년 시작 이후 누적 참가자 수는 5천900명을 넘어섰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로젝트 1907’과 협업해 제작한 플로깅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한 티셔츠와 에코백, 헌 옷감으로 만든 장갑, 100% 대나무 집게, 천연 소재 생분해 봉투 등으로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사전 신청은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는 플로깅 활동 후 오는 5월 30일까지 활동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Coway #코웨이리버플로깅 #2025코웨이리버플로깅)와 코웨이 계정 태그를 함께 게시해야 참여가 인정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등 경품이 제공된다.

코웨이 2025 리버 플로깅 키트 /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2025 리버 플로깅 키트 /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관계자는 “리버 플로깅은 누구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이라며 “자연을 지키는 데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초등학교 대상 공기정화식물 기부와 환경교육을 진행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EM흙공 던지기 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문화뉴스 / 이용훈 기자 lyh@mhns.co.kr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