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윤서 기자) 전문대학 수시모집이 2회차로 진행됨에 따라 한국IT전문학교가 웹툰학과를 비롯한 여러 전공에서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문대학 수시모집은 1차 9월 8~30일, 2차 11월 7~21일로, 2회로 나눠 실시된다. 대학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고 지원 횟수에도 제한이 없다. 

이에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웹툰학과는 수시모집 기간 비실기 전형으로 202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고3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며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웹툰학과는 웹툰 작가, 웹툰 PD, 스토리 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과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 전문가를 활발하게 양성하고 있다.

한아전 관계자는 “웹툰학과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 투믹스 등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 작품을 연재하며 업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고 네이버 웹툰 작가도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의 수험생들도 진학 상담에 참여하며 웹툰과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학과 역시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시각디자인학과에서도 학과 지원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며 비실기 전형을 운영 중이다.

학교 측은 재학생들이 디지털 이미지 응용, 편집 디자인, 영상 제작 등 실무 중심의 수업을 통해 80% 이상의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아전은 컴퓨터공학과, 게임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다양한 전공에서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문화뉴스 / 이윤서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