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일상 속 친환경 가치 자연스럽게 전해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유장수, 이하 친환경자조금)는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해, 3년 연속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소통형 SNS 플랫폼인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직장인들의 일상과 공감을 주제로 한 ‘〈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생활 속에서 친환경농산물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친환경자조금의 공식 캐릭터 ‘웰식이’와 ‘든든이’를 주인공으로, 회사생활과 일상 속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표현한 공감형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출근 준비, 회의, 점심시간, 퇴근, 주말 등 누구나 겪는 일상 순간을 유쾌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일상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로 완성됐다.
‘배고밥!’, ‘퇴근!’, ‘파이팅!’, ‘제발 주말 가지마’ 등 현실 공감 문구와 함께, “친환경 안 먹니?”, “선물이야” 등 친환경 메시지를 위트 있게 담아낸 총 16종의 이모티콘이 제작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친환경농산물을 보다 친숙하게 인식하고, 나아가 농업과 환경의 긍정적 이미지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뉴스 / 백현우 기자 press@mhn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