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노르웨이의 국민 극작가이며 현대극의 아버지라 불리는 헨릭 입센의 또 하나의 명작이 연출가 김광보에 의해 그 모습을 처음 드러낸다.

1877년 쓰인 희곡 '사회의 기둥들(Samfundets Støtter, The Pillars of Society)'은 발표되자마자 1만 부라는 당시로써는 어마어마한 양이 발행되면서 화제를 모았던 작품인데, 한국에서는 창작된 지 무려 137년 만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관객들을 만나게 된 것이다.

'사회의 기둥들'은 137년 전 노르웨이의 어느 소도시를 배경으로 쓰인 것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생생하게, 마치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의 오늘을 그려내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게 한다.

이 작품은 다양한 인물들과 치밀한 구성을 통해 '입센'스럽게 잘 짜인 희곡을 만나는 재미를 주는 것과 동시에 한 세기 반 전에 살았던 입센의 통찰력과 시의성에 감탄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또한, 연극계가 가장 열광하고 있는 연출가임을 증명하고 있는 연출가 김광보가 처음으로 헨릭 입센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군더더기 없는 연출을 바탕으로 원작의 깊이와 관객의 시선을 모두 잡으며 자신만의 색깔로 확실히 다져온 그는 "많은 사람이 치유를 받을 수 있는 연극으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연극 '사회의 기둥들'은 박재일, 정재은, 정수영 등15명의 베테랑 배우들이 뭉쳐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문화뉴스 김승현 tmd567@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