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 '라따뚜이', 9위 '인크레더블', 8위 '코코', 7위 'UP 업', 6위 '토이스토리 3'
▲각 애니메이션 스토리 요약

출처: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토이스토리 4' 흥행, 픽사 애니메이션 추천작 10위부터 6위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웰컴 백 우디!", 2일 오전 '토이스토리 4'가 약 23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흥행몰이에 성공하고 있다.

각종 SNS에서 토이스토리와 관련된 사진들이 업로드되고, 관련 장난감들이 불티나게 팔려가는 등 '토이스토리 4'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토이스토리 4'의 무서운 상승세는 비단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이어지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영화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해외매체인 로튼 토마토는 픽사가 제작한 21개의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작을 선정했다. '인크레더블', '월-E',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등과 같은 히트작을 포함하여 어떠한 작품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지 알아보자.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10위, 맛있는 음식을 위한 쥐와 사람의 협력, '라따뚜이'

10위: 라따뚜이

빠른 손놀림과 요리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레미'는 딱 한가지의 약점이 있었다. 바로, 자신이 주방 퇴치대상 1호인 '생쥐'라는 것이다. 

그러던 어느날, 하수구에서 길을 잃은 레미는 우연치 않게 파리의 별 다섯개짜리 최고급 레스토랑에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생쥐의 신분인 '레미'에게 주방이라는 공간은 그저 그림의 떡이다. 그럼에도 보글거리는 스프, 제각기 다른 소리를 내며 손질되는 채소, 향긋한 서브 냄새에 '요리 욕구'가 발동한 레미의 심장은 뜨겁게 달아오르기만 하는데...

쥐는 식당에서 요리를 할 수 없다는 가족들의 경고에도 주방에 들어가 꿋꿋이 요리를 하는 '레미'는 해고위기에 처해있던 '링귀니'를 만나게되고, 요리에 재능이 없던 '링귀니'를 도와 환상적인 요리 실력을 발휘하게 된다.

▲개봉일: 2007년 7월 25일
▲출연: 패튼 오스왈트, 브래드 개럿, 이안 홀름, 루 로마노
▲감독: 잔 핑카바, 브래드 버드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9위, 평범한 시민에서 히어로로 돌아가는 '인크레더블'

9위: 인크레더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악당들을 물리치는 세계 최강의 슈퍼히어로 '미스터 인크레더블'.

국민의 환호와 응원 속에서 그는 활약을 이어가지만, 은퇴한지 벌써 1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가면서 전성기 때 '몸짱'에서 '몸꽝'이 되어버린다.

평범한 동네 아저씨처럼 불룩 튀어나와버린 배는 총강력 허리띠조차 튕겨 내버리고, 더이상 영웅으로써의 활약은 펼치기가 어려워보였다.

그러던 어느날, 그에게는 정체불명의 명령이 떨어지게 된다. 누구인지도 모르는 정체불명의 사람에게 내려온 1급 비밀작전은 본토와 아득히 떨어진 섬에서 진행되는데...

과연, '미스터 인크레더블'은 비밀 작전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다시 빛나는 영웅으로 복귀 할 수 있을까?

▲개봉일: 2004년 12월 15일
▲출연: 크레이그 T. 넬슨, 홀리 헌터, 사무엘 L. 잭슨, 제이슨 리
▲감독: 브래드 버드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8위, 뮤지션을 꿈꾸는 미구엘의 이야기, '코코'

▲8위: 코코

노래를 부르며 뮤지션을 꿈꾸는 '미구엘'에게는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바로 가족들이 음악을 극도로 혐오하는 것이다.

가족들이 음악을 극도로 싫어하게 된 이유는 바로 '미구엘'의 고조할아버지 때문이였는데, 음악에 빠져 가족을 버리고 떠나버린 고조할아버지 '헥터'로 인해, 가족들은 '음악'을 가족관계를 멀어지게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미구엘은 집안 다락방에 비밀 공간을 만들고, 남몰래 뮤지션으로써의 꿈을 키워가게 되는데, 우연치 않은 기회에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를 손에 대면서,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남의 물건에 손을 댄 죄를 풀기 위해서는 직계 가족의 축복이 있어야 하는데, 절대적으로 음악을 반대하는 가족들은 '다시는 음악을 하지 않겠다'라는 것을 축복의 조건으로 내건다.

뮤지션의 꿈을 키우기를 희망하는 '미구엘'은 음악을 반대하는 가족들에게 축복을 받는 대신, 음악을 사랑했던 자신의 고조 할아버지에게 축복을 받고자 하고, 무사히 '산 자들의 세상'에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개봉일:  2018년 1월 11일
▲출연: 안소니 곤잘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벤자민 브랫, 알라나 우바치
▲감독: 리 언크리치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7위, 모험을 꿈꾸는 '칼' 할아버지의 이야기 'UP 업'

▲7위: UP 업

평생 모험을 꿈꿔 왔던 ‘칼’ 할아버지는 수천 개의 풍선을 매달아 집을 통째로 남아메리카로 날려 버린다.

하지만, ‘칼’ 할아버지의 이 위대한 모험에는 초대 받지 않은 불청객이 있었으니, 바로 황야의 탐험가 '러셀'이다.

지구상에 둘도 없을 이 어색한 커플이 모험을 펼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 '업'.

그들은 과연 남미의 잃어버린 세계에서 사라져 버린 꿈과 희망, 행복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개봉일:  2009년 7월 29일
▲출연: 에드워드 애스너, 조던 나가이, 크리스토퍼 플러머, 밥 피터슨
▲감독: 피트 닥터, 밥 피터슨

 

출처: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6위, 장난감 세계의 모험 이야기 '토이스토리 3'

▲6위: 토이스토리 3

어느덧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할 나이가 되어버린 '앤디'는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들을 상자안에 넣고 보관하고 있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집을 떠나게 되는 앤디는 장난감들을 담은 상자를 다락방에 보관하려고 했지만, 앤디의 어머니의 실수로 쓰레기차에 버려질 뻔 했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탁아소로 가게 된다. 

앤디가 자신들을 버렸다고 생각하는 장난감들은 엄청난 슬픔을 느끼고, 새로 오게 된 탁아소들의 아이들이 난폭하게 자신들을 대하면서 절망감에 빠지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탁아소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거대한 음모와 마주하게 된다. 그러던 와중 앤디가 자신들을 일부러 버린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 장난감들은 어린이집을 탈출해 앤디의 곁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개봉일:  2010년 8월 5일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안 쿠삭, 네드 비디, 돈 리클스
▲감독: 리 언크리치

 

다음기사 "'토이스토리 4' 벌써 200만 관객 돌파", '로튼 토마토' 선정 픽사 애니메이션 추천작 'TOP 10'-②

--------------------
'토이스토리 4' 흥행 성공에 관심가는 '픽사 애니메이션', 해외 언론이 추천하는 'TOP 10' 1편

10위 '라따뚜이', 9위 '인크레더블', 8위 '코코', 7위 'UP 업', 6위 '토이스토리 3'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