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ely Night',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아로하' 등 명곡 리메이크 또 통했다!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 석권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4회에서 공개될 명곡은?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포스터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지난 3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한 뒤로 목요일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화제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선보이고 있다. 

20년지기 의사 친구들의 우정과 케미스토리를 다루며 병원에서의 일상들을 보여주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지난 몇 년간 '응답하라'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어온 신원호 피디와 이우정 작가 조합의 차기작이다. 이전 작품인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명곡들을 리메이크한 배경음악들로 OST 부문에서 호평을 받은 만큼, '슬기로운 의사생활' 역시 지금껏 공개된 OST들이 각종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순위권에 드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권진아 'Lonely Night'(원곡: 부활 'Lonely Night')

가장 먼저 공개된 OST는 권진아의 'Lonely Night'으로 원곡자는 부활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1회분 주요장면에 삽입돼 몰입도를 높인 'Lonely Night'은 1997년 발매돼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곡으로 약 23년 만에 리메이크됐다. 공개 직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뮤직'의 실시간 차트에서 61위에 머물렀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이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원곡: 베이시스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두 번째로 공개된 OST는 레드벨벳 조이가 부른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2회 방송분에서 등장한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는 극 중 채송화(전미도)가 부르며 등장했고, 대학시절 채송화의 생일날 배경음악으로도 쓰여 풋풋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원곡자는 베이시스로 당시에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 곡은 리메이크 버전 공개 이후,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조정석 '아로하'(원곡: 쿨 '아로하')

가장 최근 공개된 OST는 극 중 주연을 맡은 조정석이 부른 '아로하'로, 공개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아로하'는 혼성그룹 쿨의 대표곡 중 하나로 2001년 발매된 직후 고백송으로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3회분에서 나온 이 곡은 극중 5인방이 과거 노래방에서 즐겨 부르던 노래로 등장해 현재까지도 그들이 애정하는 노래로 묘사된다. 

매회마다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OST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매주 목요일 밤 9시 tvN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일 방송예정인 4회분에서는 또 어떤 OST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릴지 기대가 모아진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응답하라'시리즈에 이어 큰 인기...4회 공개 예정곡은?

'Lonely Night',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아로하' 등 명곡 리메이크 또 통했다!
각종 음원사이트 차트 석권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4회에서 공개될 명곡은?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