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 : 영원의 군주', 로코 대명사 김은숙 작가 드라마 추천...뭐뭐 있을까?
'더킹' 외에도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김은숙이 쓴 명작 드라마 소개

출처: SBS '더킹 : 영원의 군주' 공식페이지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오는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연출: 백상훈, 정지현, 극본: 김은숙)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타작가 김은숙의 손을 거친 작품은 화제성이 어느정도 보장돼 있기 때문에 '더킹 : 영원의 군주' 역시 흥행이 기대되고 있다.

로맨스 드라마계의 신으로 불리는 김은숙은 그동안 수많은 '김은숙표'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를 집필해 오며 많은 명작을 남겼다. 그녀의 차기작 '더킹 : 영원의 군주'의 시청을 앞두고 로코의 신 김은숙 작가가 쓴 대표작들을 알아보자.

출처: SBS '파리의 연인' 공식페이지

1. 파리의 연인(2004)

연출-신우철, 손정현 / 극본-김은숙, 강은정
출연-김정은, 박신양, 이동건, 김서형, 오주은 등

총 20부작으로 방영종료한 '파리의 연인'은 2004년 드라마로 김은숙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작품이기도 하다. 까칠한 재벌 2세 남자와 평범한 여자의 사랑을 담은 줄거리는 매우 뻔한 이야기지만 당시 방영연도를 생각하면 꽤나 흥미진진한 소재였다. 수많은 명대사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에게 설렘을 선사하는가 하면 결말에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사해 호불호가 극명히 갈린 작품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연배우들의 연기력과 유치한 듯 매력적인 이야기는 김은숙표 로코를 성공적으로 완성시켰다.

출처: SBS '시크릿 가든' 공식페이지

2. 시크릿 가든(2010)

연출-신우철, 권혁찬 / 극본-김은숙
출연-하지원, 현빈, 윤상현, 김사랑, 이필립 등

총 20부작으로 구성된 '시크릿 가든'으로 2010년 방영돼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수많은 패러디 장면을 탄생시키고 드라마에 등장하는 각종 요소들이 유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던 시크릿 가든은 스턴트 우먼 '길라임'과 까칠한 백화점 사장 '김주원'이 영혼이 바뀌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다. 인기배우 하지원과 현빈의 케미는 김은숙의 필력과 만나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냈고 '시크릿 가든'은 당시 35.2%라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김은숙 작가의 능력을 입증해 냈다.

출처: SBS '상속자들' 공식페이지

3. 상속자들(2013)

연출-강신효, 부성철 / 극본-김은숙
출연-이민호, 박신혜, 김우빈, 크리스탈, 김지원 등

'더킹 : 영원의 군주'의 남자주연을 맡은 이민호가 등장하기도 한 '상속자들'은 20부작으로 구성돼 있다. 김은숙 작가로서는 처음 도전해본 학원물이기도 한 '상속자들'은 지금와서 보면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하기도 한다. 당시 학생역할로 등장했던 여러 배우들과 주변인물들 역시 지금은 주연급의 배우가 돼 있기 때문이다. '상속자들'은 부유층 고교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청춘 드라마로 당시 '김탄'파와 '최영도'파로 갈리는 등 역시 큰 화제성을 모은 바 있다.

출처: KBS2 '태양의 후예' 공식페이지

4. 태양의 후예(2016)

연출-이응복, 백상훈 / 극본-김은숙, 김원석
출연-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강신일 등

총 16부작으로 방영종료한 '태양의 후예'는 첫 방송을 시작하기 전부터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상속자들 이후 약간의 공백을 뒀던 김은숙 작가였기에, 그녀의 복귀작인 '태양의 후예'에 관심이 쏟아지는 것은 당연했다. 생명을 살리는 숙명을 가진 의사와 생명을 죽이는 일을 하는 군인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태양의 후예'는 방영 이후에도 매회마다 화제가 되며 약 3년 만에 복귀한 김은숙의 능력을 다시금 입증해 준 드라마이기도 하다.

출처: tvN '도깨비' 공식페이지

5. 도깨비(2016)

연출-이응복 / 극본-김은숙
출연-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

비교적 최근에 방영한 '도깨비'는 '더킹 : 영원의 군주'의 여자주연을 맡은 김고은이 출연한 드라마로 16부작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를 만나야 하는 쓸쓸하고 찬란한 신 도깨비의 이야기를 다룬 '도깨비'는 '시크릿 가든' 이후 김은숙이 다시 도전한 판타지이며 처음으로 지상파를 벗어나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이기도 하다. 화려한 CG와 잘 짜여진 스토리는 다소 유치할 수 있는 소재를 매력있게 풀어냈고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OST 역시 '도깨비'의 인기를 증명해 냈다.

----------------------------

'더킹 : 영원의 군주' 작가 김은숙, 그녀가 써온 작품들

'더킹 : 영원의 군주', 로코 대명사 김은숙 작가 드라마 추천...뭐뭐 있을까?

'더킹' 외에도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김은숙이 쓴 명작 드라마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