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상생장터 충남 홍성편 '바다 송어'
남당항 어촌계 유선 전화로 구매 문의 가능

출처=KBS1 '6시 내고향'
'6시 내고향 상생장터' 충남 홍성 '바다 송어' 구입 방법과 송어 효능은?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6시 내고향 상생장터'에서 충남 홍성의 바다 송어가 소개된다.

14일 KBS1 '6시 내고향 상생장터'에서는 충청남도 홍성 바다 송어 편이 방송된다. 

'6시 내고향 상생장터'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농가 및 소상공인들에게 소비자와 직거래를 할 수 있는 판로를 마련한 코너다. 방송 이후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가 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상생하는 효과적인 길을 열었다는 평을 받으며 화제가 됐다. 

출처=KBS1 '6시 내고향'
'6시 내고향 상생장터' 충남 홍성 '바다 송어' 구입 방법과 송어 효능은? 

오늘 방송에서 소개되는 송어는 붉은 살에 새겨진 흰색 무늬가 마치 송판 같다고 하여 소나무 물고기를 의미하는 송어라고 불린다. 연어과에 속하는 바닷 물고기로 몸은 연어와 비슷하나 연어보다 둥글고 작은 것이 특징이다.

송어는 맑고 깨끗한 물에서 서식하는 냉수어종으로 어류 중에 DHA가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다. 고단백 고핵산 식품으로 뇌 기능 강화 및 치매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송어에 풍부한 비타민A는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어린이의 성장 발육이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있다. 

빈혈이 있는 사람이 송어를 섭취하면 철분 보충이 이루어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심근경색, 고혈압 완화 효과도 있다.

출처=pixabay
'6시 내고향 상생장터' 충남 홍성 '바다 송어' 구입 방법과 송어 효능은? 

송어를 섭취할 때는 회, 회무침 등으로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송어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송어 매운탕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먹는 송어 구이도 별미로 꼽힌다.

한편 '6시 내고향 상생장터'에 소개된 충청남도 홍성 바다 송어 구입은 '6시 내고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바다 송어 구매 문의는 남당항 어촌계 유선 전화로 가능하며 회로 썰어 택배 배송된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내고향 상생장터' 게시판 '바다송어-충남 홍성' 관련 정보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6시 내고향 상생장터' 충남 홍성 '바다 송어' 구매 방법과 송어 효능은? 

6시 내고향 상생장터 방송된 '바다 송어'
남당항 어촌계 유선 전화로 구매 문의 가능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