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생방송 오늘 저녁' 벌떡탕, 능이버섯더덕오리양념구이, 밧줄빵, 덴탈마스크 소개
만분닭한마디&벌떡탕, 솔덕능이버섯전문점,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3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해물갈비전골, 수육두부정식, 재첩 요리법이 방송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먼저, '기찬 밥상'에서는 기력을 잡을 벌떡탕과 능이버섯더덕오리양념구이를 소개한다.

첫 번째 기찬 밥상을 만나러 간 곳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한 입 맛보는 순간 온몸에 기운이 벌떡벌떡 차오른다는 이곳의 보양식은 바로 ‘벌떡탕’이다. 무려 10,000분 동안 우려낸 약재 육수에 싱싱함이 가득한 산낙지와 활전복을 올려주면 원기회복 보양식이 완성된다. 

▶서울 강동구 만분닭한마리&벌떡탕

두 번째로 도착한 곳은 경기도 파주시. 이곳에 맛과 보양 모두 잡은 음식이 있다. 더덕에 유황오리, 능이버섯까지! 몸에 좋은 건 싹 다 끌어 모아 사장님의 특급 소스에 버무리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를 사로잡은 ‘능이버섯더덕오리양념구이’가 탄생한다. 매콤달달한 맛에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사람들. 일상에 지쳐있는 사람에게 기력을 선사할 <기(氣)찬 밥상>을 주목하라.

▶ 경기 파주시 솔덕능이버섯전문점 2호점 

출처 MBC'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벌떡탕, 오리양념구이, 밧줄빵 소개

'찐(眞) 빵'에서는 당신의 마음을 밧줄로 꽁꽁 사로잡을 '밧줄빵'을 소개한다.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 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빵집까지!
2대 찐빵 후보가 있다는 경기도 용인시의 한 베이커리 카페. 빵순이·빵돌이들에게 이미 ‘빵의 성지’로 유명한 이곳은 웬만한 취향 모두 저격할 수 있을 정도로 빵이 많은 게 특징이다. 

자신 있는 빵만 추리고 추렸더니 50가지나 된 거라는 제빵 경력 32년의 최인호(55) 사장님. 하지만 그중에서도 유독 사장님의 자신감에 힘을 실어주는 빵이 있었으니 그 이름부터 예사롭지 않은 ‘밧줄빵’이 그 주인공이다. 27겹의 페이스트리 반죽을 밧줄처럼 꼬아 마치 꽃이 활짝 핀 것처럼 보이는 밧줄빵.  바삭바삭한 페이스트리 사이에 들어앉은 부드러운 바닐라크림과 크림이 살짝 느끼해질 때 존재감을 반짝하고 드러내는 생딸기까지, 비주얼과 맛의 조화를 뽐내는 ‘밧줄빵’은 과연 2대 찐빵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찐(眞)빵'을 주목하자.

▶ 경기 용인시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세상 속으로'에서는 올여름 필수품 '덴탈마스크'에 대하여 파헤친다.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된 ‘마스크’.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반팔, 반바지처럼 마스크 착용도 가벼워지고 있다. 바로, KF94, KF80 마스크에 비해 숨쉬기가 편하고 통풍이 잘되는 덴탈마스크가 인기이다. 

덴탈마스크란 치과, 외과 등에서 의료진의 침방울이 튀는 것을 막기 위해 착용하는 의료용 마스크로 침방울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코로나-19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덴탈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궁금증도 떠오르고 있는데. ‘덴탈마스크 중 가짜가 있다?’ ‘덴탈마스크 올바른 착용법은 무엇?’ 덴탈마스크의 모든 것을 파헤쳐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벌떡탕, 오리양념구이, 밧줄빵 소개

3일 '생방송 오늘 저녁' 벌떡탕, 능이버섯더덕오리양념구이, 밧줄빵, 덴탈마스크 소개

만분닭한마디&벌떡탕, 솔덕능이버섯전문점, 어 로프 슬라이스 피스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