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 저녁' 이번 주 맛집 위치와 특징
파장어전골부터 모둠 생선찜, 크러핀까지
무더운 날씨에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

[문화뉴스 MHN 경어진 기자]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제주 산지를 중심으로 전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기상청은 오늘 낮부터 밤사이 강원 북부와 제주에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다고 내다봤다. 이번 비는 금요일에 잠시 그쳤다가 토요일부터 다시 시작돼 다음 주 초까지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이다.

‘폭염’에 이어 장마까지 시작되며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이다.

오늘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이런 시기, 파장어전골부터 크림치즈 머핀까지 시청자들의 눈과 입을 가득 채울 맛집이 소개된다.


▶ 기력 충전, 행복 충전! <기(氣)찬 밥상>

오늘 ‘기(氣)찬 밥상’에서는 파장어전골과 모둠 생선찜 맛집이 공개된다.

· 파장어 전골 맛집 인천시 연수구 ‘한담 민물 장어’

첫 번째 음식은 장어 전골이다. 사장님이 직접 만든 파김치 육수에 콩가루를 넣고 끓인 후 장어를 올려 만든 ‘파장어 전골’이 별미라고. 얼큰하고 개운한 맛의 파장어 전골로 여름 더위를 날려보자. 한담 민물 장어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21시 50분까지 문을 연다. 재료 준비는 15시부터 17시까지.


· 모둠생선찜 맛집 경기도 고양시 ‘어라속초생선찜’

다섯 종류의 생선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둠 생선찜’도 별미다. 생선 고유의 맛을 느끼도록 부재료를 최소화한 속초식 생선찜으로 화제라고. 특히 이곳만의 비린내 잡는 비법과 섬세한 계량으로 늘 일정한 맛을 내 인기가 좋다고 한다. 어라 속초 생선찜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22시까지 문을 연다.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는 중간 휴식 시간이다.


▶ 크루아상과 머핀의 만남! <찐(眞)빵>

· ‘크러핀’ 맛집 서울시 강남구 ‘쁠로13’

전국의 숨은 ‘빵’ 맛집을 찾아다니는 <찐(眞)빵>에서는 오늘 ‘크러핀’ 맛집이 소개된다.

크루아상과 머핀의 독특한 만남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오리지널은 물론 인절미, 레몬 등 7개에 달하는 크루아상은 물론 이를 머핀 모양으로 구워 크림을 듬뿍 넣은 ‘크러핀’은 특히 사랑받는 메뉴라고 한다. ‘산딸기 크림치즈 크러핀’이 특히 압권이라고. 프랑스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쁠로13은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방문할 수 있다. 일요일은 문을 열지 않는다.


한편, 이 밖에도 오늘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공개된다.

▶ 춤추는 풀이 있다? <추적 10분>

<추적 10분>에서는 음악을 들려주면 춤추는 화초가 등장한다. 간지럼을 타는 나무도 있다고. 신기한 풀과 나무에 관한 이야기가 오늘 공개된다.

▶ 면역력 증진 방법 공개 <건강 하우(HOW)>

<건강 하우(HOW>에서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확인할 방법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면역력 증진 비법이 소개된다.

▶ 무더운 여름,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는? <세상 속으로>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침방울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이라는데. 특히 쉬기 편하도록 얇고 가볍게 만들어졌다고. 오늘 <세상 속으로>에서는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금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맛집 위치와 메뉴는? - 파장어전골, 모둠 생선찜, 크러핀 소개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이번 주 맛집 위치와 특징
- 파장어전골부터 모둠 생선찜, 크러핀까지
- 무더운 날씨에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